대전문화재단에서 '2022 해외레지던시 작가파견지원' 사업에 참여할 지역 청년예술인을 31일부터 6월 7일까지 모집한다.<이미지출처=연합뉴스> |
만 39세 이하의 지역에서 활동하는 청년예술인 가운데 신청인 이름으로 해당연도 해외레지던시 공모에 선정되거나 초청된 예술인을 대상으로 한다.
레지던시는 예술가들에게 일정한 기간의 거주 공간과 전시·창작 공간 등을 지원해 작품 활동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올해 해외레지던시 작가파견 지원사업은 지역 청년예술인의 창작 역량을 높이고, 국제적인 교류 기반을 넓혀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선정된 청년예술인에게는 올해 입주 예정 중인 해외레지던시 기관에서 제공하는 지원금 외 항공료, 체재비, 재료비 등 해외레지던시 활동에 드는 사업 경비를 지원한다.
대상자 중 공고일을 기준으로 1년 이상 대전광역시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지역 소재의 학교(초·중·고·대학(원)) 졸업, 재단이 제시한 일정 기준의 개인 창작발표 또는 초대활동 실적이 있는 경우에 신청하면 된다.
공모 신청은 대전문화재단 누리집 사업공모 게시판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신청서 작성 후 6월 7일까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문화재단 누리집 사업공모 게시판을 참조하거나 예술지원팀으로 전화하면 된다.
한세화 기자 kcjhsh9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