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절의 다양한 색 계란 |
그렇다면 부활절은 무엇을 위한 것이며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대부분의 서방 국가에서 부활절에는 일반적으로 성대한 종교 행렬로 거행된다고 한다. 행진하는 사람들은 예복을 입고 십자가를 들고 맨발로 행진했다고 한다. 그들은 기독교 역사 인물로 분장하고 예수의 부활을 축하하며 송가를 불렀다고 한다.
영국에서는 주로 지역의 역사와 풍습을 소개하는 퍼레이드로 스코틀랜드 풍적악대로 변장하고 왕궁 가디언으로 많은 관광객을 끌어들이고 있다고 한다. 부활절이 오면 사람들은 속속 새 옷으로 갈아입기도 했다. 과거에 기독교인들은 축제 전에 세례를 받기 위해 교회에 갔다가 그리스도의 새로운 탄생을 축하하기 위해 새 옷을 입었다고 한다.
독일 정부는 부활절 휴무를 이틀간으로 규정했다. 명절이 되면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전통음식을 맛보고 친척과 친구들이 만나 서로 축하를 나눈다고 한다. 생명을 상징하는 계란, 불, 물, 토끼가 부활절의 마스코트가 되었다고 한다.
호주의 부활절 동안 현지인들은 반드시 핫 크로스 번이라는 빵을 먹는다고 한다. 지역 주민들은 또한 토끼 모양의 초콜릿을 서로에게 주고 싶어한다고 한다.
계란은 부활절의 상징물이라고 한다. 계란은 예수님의 부활과 같은 새 생명을 상징해 그를 믿는 사람들이 새로운 삶의 시작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고 한다.
부활절 상징물 토끼는 고대 유럽의 전설에 따르면 토끼는 하루종일 눈을 감지 않는 동물로 밤에 다른 동물을 볼 수 있어 어둠 속에서 밝은 달과 같다고 한다.
부활절 상징 백합은 예수님의 거룩함과 같이 순결과 신성을 상징한다고 한다.한영란 명예기자(중국)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