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가족센터 프로그램 및 결혼 이주민들의 자국 소식 등을 알 수 있는 다문화신문에 인사드리게 되어 무척 기쁩니다.
충남도립대학교에서 수탁, 운영하는 청양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2021년 10월 여성가족부 가족사업법의 개정에 따라 청양군가족센터로 변경되었습니다.
청양군 가족센터는 자녀와 부모, 노인세대에 이르기까지 모든 구성원을 위한 통합적인 가족서비스를 제공하며, 가족관계 특성을 고려한 가족교육과 상담, 아이돌봄 서비스 등을 제공합니다.
또한, 언어에 어려움을 겪는 결혼이주민, 중도입국자녀 등을 위해 한국어 교육, 자녀 방문교육 등을 제공해 역량을 강화해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글로벌 인재로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이중언어환경조성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올해부터 1인 가구 지원사업과 취학준비 학습지원 서비스를 새롭게 하게 되니 청양군 가족여러분과 결혼이주민, 중도입국 자녀분들의 많은 애용을 바랍니다.
따라서 청양군 가족센터는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가족 모두가 평등하고 희망과 꿈을 키우며 아름다운 삶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2022년에 계획한 모든 일이 잘되길 바라며 항상 건강하시고 웃는 일만 가득하길 바랍니다.
청양군가족센터장 양재경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