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라군 말룸파티(Blue Lagoon Malumpati) |
신혼여행지로 유명한 보라카이에는 수많은 자연경관과 관광지가 있어 많은 이들이 찾는 여행지 중 하나다. 보라카이에 숨겨진 관광지를 소개한다.
첫 번째 관광 명소는 '블루라군 말룸파티(Malumpati Blue Lagoon)'다. 블루라군은 푸른호수라는 뜻으로 물 색깔이 청아한 에메랄드빛의 푸른색을 띤다. 현지인 사이에서 피크닉 장소로 유명한 이곳은 탁 트인 자연경관에 마음까지 시원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수심이 다양해 수영과 다이빙을 즐길 수 있고 액티비티의 성지로 불리는 만큼 푸른 계곡물을 끼고 즐기는 튜빙과 튜브트레킹 등을 할 수 있다.
두 번째 관광 명소는 '카와스파(Kawa spa)'가 있다. 카와(Kawa)란 타갈로어로 가마솥을 뜻하는데 말 그대로 사람 1명은 거뜬히 들어갈 수 있는 거대한 가마솥에서 즐기는 스파를 말한다.
블루라군 말룸파티에서 물놀이를 즐긴 후 차가워진 몸을 따뜻하게 덥히기 위해 카와스파를 많이 찾는다.
가마솥에 심신안정에 효과가 좋은 허브와 나뭇잎을 넣은 물을 장작불로 데운 후에 스파를 한다. 가마솥의 두께가 두꺼워 긴 시간 동안 따뜻하게 즐길 수 있다. 스파를 즐기고 자연경관을 바라보며 안정을 취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행복해질 것이다.
김크리스티나에프 명예기자(필리핀)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