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임두 찜질에 사용되는 레몬그라스와 생강 등 각종 재료. |
코로나19 전염병이 3년째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사회적 문제다. 감염자가 빠르게 증가하기 때문에 치료 방법과 장소에 많은 어려움이 있다.
최근, 베트남에서는 전통 의학 방법으로 간단한 약초들로 집에서 비인두 찜질은 하는 것이 코로나를 예방에 활용하고 있다.
코로나19 감염의 일반적인 증상은 기침, 발열, 코막힘, 콧물, 재채기, 두통 등 감기의 증상과 비슷한 데 베트남의 전통 의학에서는 레몬, 생강, 레몬그라스 자몽 잎 등이 코로나19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생강, 레몬, 레몬그라스 등은 모두 베트남 사람들의 일상 음식을 준비하는 데 사용되는 친숙한 향신료로 비린내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감기나 독감 예방 및 치료에 효과적인 약초다.
비인두 찜질은 물로 사용하지 않고 레몬그라스, 생강, 레몬, 민트, 바질, 마늘, 자몽 잎 등을 합쳐서 끓인 후 증기를 직접 마시고 땀이 나게 두꺼운 수건으로 머리와 목을 덮어야 한다.
비인두 찜질은 비강을 진정시키고 깨끗하게 하며 호흡기 증상을 완화하는 데 널리 사용되는 베트남의 전통적인 치료법으로 코와 목, 폐의 점액을 풀고 비강을 깨끗이 하고 수증기의 온도로 인해 바이러스의 억제할 수 있다.
이 방법은 저렴하고 간단하며 사용하기 쉬운 치료법으로 누구나 할 수 있고 코 막힘, 두통과 같은 경미한 환자들에게 일반적인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하지만 남용하면 안 되고 호흡곤란, 고혈압 심장병 있는 사람들 사용을 금지하고, 노인과 어린이가 사용할 경우 성인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유아인 명예기자 (베트남)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