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신속한 교육투자 예산은 6448억원이다. 교육청은 체계적인 신속집행 점검체계 구축을 위해 부교육감을 단장으로 재정집행점검단을 구성했으며, 지난 17일 부교육감 주재 하 부서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정집행점검단 회의를 열고 기관(부서)별 주요 사업에 대한 추진상황 점검과 함께 집행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논의된 신속집행 방안으로는 교육용 PC, 급식기구 구입 등 통합구매를 통한 자산취득비 조기 집행 추진, 지역 건설경기 활성화를 위한 시설사업의 신속발주 등을 통해 상반기 재정집행을 극대화하기로 했다.
배성근 부교육감은 "사업별 집행계획을 보다 꼼꼼하게 점검하여 코로나19 등으로 침체된 지역경제가 활력을 되찾는데 힘을 보태고, 신학기를 맞아 교육투자가 신속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재정집행에 속도를 내달라"고 당부했다.
▲대전평생학습관 수강생 모집 = 대전평생학습관은 2022년 1학기 평생교육 및 재능기부 강좌 수강생을 2월 24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공모로 선정된 평생교육 46강좌와 지역 우수강사의 재능기부 15강좌 등 모두 61개 강좌에 764명을 모집하게 된다.
올해는 특히, 재능기부 온라인 전용 강좌 개설로 시공간 제약을 해소하여 수강생 참여를 확대하고, 스마트폰 활용, 메타버스 세상 탐험하기 등의 다양한 주제의 강좌를 신규로 개설해 수요자 만족도와 참여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용환 관장은 "최신 수요를 반영한 양질의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고 더 많은 평생학습 기회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수영 기자 sy87012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