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부모교육에서는 학령기 자녀를 둔 부모의 역할 수행 및 자녀의 학교생활 적응, 교육 지도 방법 등에 대한 정보제공을 통해 양육자로서의 역량강화 및 자녀의 학교 생활 적응을 도모한다.
학령기 부모교육은 본 센터에서 해마다 진행되며 초등학교 입학 정보 제공 및 생활 안내 외에도 4차산업 시대 자녀교육 방법, 코로나19에 따른 변화된 학교생활과 준비 사항 등을 교육을 지원함으로써 다문화 가정의 학부모들의 불안을 해소하며 자녀의 원활한 학교생활 적응에 도움을 주고 있다.
프로그램 담당자는 "입학을 앞둔 자녀들로 인해 다문화 가정의 부모들이 많은 걱정을 하고 있다"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 입학 정보 제공 및 학교생활에 대한 교육 등으로 자녀 입학에 따른 불안감을 해소하고 자녀의 지도에 대한 부담감을 덜면서 학부모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학령기 부모교육은 아산시 거주 초등학교 입학 예정인 다문화자녀는 둔 학부모 30명을 대상으로 26일(1회기 13:00~15:00, 2회기 16:00~18:00)로 두 번에 걸쳐서 각 15명씩 한다. 장소는 아산시글로벌가족센터에서 진행되고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센터(041-548-9779 내선3번)로 신청하면 된다. 김지원 사회복지사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