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부모교육강사양성과정 'Mom's Touch!' 개강식 모습. |
서산시가족센터(류순희 센터장)는 1월 27일 센터 교육실에서 대상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모교육 강사양성과정 'Mom's Touch!'를 개강했다.
2021년부터 시작된 부모교육강사양성과정은 부모자녀대화법(기본, 심화), 자녀교육관 정립교육, 부모자녀대화법 이론학습, 프로그램 전문과정을 개설해 역량을 키워왔다.
올해는 강의 시연 및 피드백이 8회기 동안 진행되며, 추후 지필 시험과 강의 시연을 통해 부모교육 강사 자격이 주어진다. 이들은 향후 센터와 유관기관 연계로 지역 내 부모교육 강사로 활동하며, 지역의 역량 있는 인적자원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지난해부터 참석한 결혼이민자 아키에(예천동 거주)씨는 "한국에 살면서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서 감사하고, 결혼 이민자로서 할 수 있는 일이 제한적이라 많이 아쉬웠는데, 부모교육 강사전문가과정을 통해 다문화가족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을 위한 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크다"고 말했다.
서산시가족센터는 자기성장의 기회제공은 물론 지역사회 부모교육의 인식개선과 건강한 가정 형성의 기초를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명예기자단 조혜주(베트남)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