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1월부터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문화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천안시에 거주하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1년 다문화 인식개선 포스터 공모전을 진행한 결과 총 66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벌였다.
내용상, 창의성, 작품성, 완성도를 고려해 심사한 결과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총 18점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2021년도 다문화 인식개선 포스터 공모전'에 출품작인 오○후(4학년) 학생의 '우리는 하나'라는 주제로 그린 포스터가 최우수상으로 선정됐다.
우수상에는 백○서(2학년) 학생의 '서로 다른 너와 나 함께 하면 예쁜 우리'와 위○(5학년) 학생의 '다문화봉사생활'이 차지했다.
이 외에도 조○나(3학년) [우리 모두 가족] 외 14명이 장려상을 받았다.
수상작은 2021년 12월 8~10일 천안시도시창조두드림센터 1층 열린마루에서 전시했다.
윤연한 센터장은 "더불어 사는 세상을 위한 다문화 인식개선 포스터 공모전에 뛰어난 미술 실력으로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공모전을 마무리하면서 우수한 작품들이 많이 있어서 향후, 기회가 된다면 포스터공모전이 아닌 사생대회를 해도 좋겠다는 의견이 많았다"고 했다.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제공>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