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하는 펀(Fun)펀(Fun)한 작은 발표회 사진 |
가족과 함께하는 펀(Fun)펀(Fun)한 작은 발표회 사진 |
서산시가족센터(센터장 류순희)는 최근 서산문화복지센터 공연장에서 온·오프라인을 병행한 '제14회 가족과 함께하는 펀펀한 작은 발표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회에는 맹정호 서산시장을 비롯해 이연희 서산시의회의장, 성일종 국회의원 및 각 사회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또한 센터 프로그램 대상자의 자긍심과 지역주민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결혼이주여성이 직접 만든 가죽공예와 도자기 작품 전시회도 함께 진행되어 눈길을 끌었다.
식전공연으로는 일반가정과 다문화가정으로 구성된 부부스포츠댄스 동아리팀과 공동육아나눔터를 이용하는 초등 저학년으로 구성된 우쿨렐레팀이 무대에 올라 분위기를 돋웠다. 특히 코로나의 여건 속에서도 한국어 정규과정을 수료한 결혼이민자 및 외국인근로자 등 86명에 대한 한국어 수료식이 함께 진행되어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코로나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가족과 함께하는 펀펀한 작은 발표회를 열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한국어 수료생들에게도 축하를 드리고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류순희 센터장은 "다양한 가족의 유형들이 이원화되어 있는 가족서비스를 가족의 유형에 상관없이 보편적이고 포괄적인 서비스를 지원하여 지역사회 내 가족복지 전문기관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명예기자단 조혜주(베트남)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