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쥐띠
힘들었던 과거를 한번쯤 돌이켜보면서 다시는 내현되는 일이 없도록 신중히 처신하라. 모든 불운을 남에게 돌리려고만 말고 내 탓이요 부족한 원인을 재점검해서 새로운 삶을 창조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 소띠
답답함을 풀고 모든 것을 다시 시작한다는 자세로 각오를 새롭게 하는 것이 좋다. 부진하다고 낙심하지 마라. 항상 호황은 없다. 완전 남남이 될 사이라 할지라도 또다시 만날 수 있다. 미워마라.
▶ 범띠
밖에서는 인정을 받을지 모르지만 가정에 돌아오면 남남보다 더 못한 사이가 되어가는 사이를 균형있는 생활로 돌아오긴 틀린 것 같다고 속단 말고 지혜와 슬기로 처음 만났던 시절처럼 새 출발 요.
▶ 토끼띠
강박관념을 버리고 자신이 하고자 했던 계획대로 소신껏 추진하라. 연약한 여자라고 못할 것 없다. 첫째로 주관이 흔들리지 마록 인내로서 밀고 나가면 오늘에 어려움을 극복할 것을 확신한다.
▶ 용띠
남 보기에는 행복해 보이지만 속으로 곪고 있다. 가정에 일은 본인들만이 아는 일일뿐 남은 겉밖에 볼 수 없다. 당신이 여자라면 마음부터 정돈하라. 흐트러진 자세로 살아가기란 힘든 일이다.
▶ 뱀띠
아무리 서로가 깊이 사랑하고 있다 해도 불륜의 사랑은 용서 받을 수 없다. 아직은 늦지 않았다. 자신이 설 곳이 어디에 있는지. 가야 할 곳이 어디에 있는지 스스로 판단해서 후회 없는 길을 찾으라.
▶ 말띠
무엇을 하던지 실속있는 일을 해야지 득이 있는 것이다. 자신은 희생만 하고 소득이 없읃면 제자리 걸음만 하는 격이다. 변동하려한 것이 이제까지 왔으니 이제라도 마음을 고쳐 재도전하라.
▶ 양띠
시야를 넓게 보고 확고하게 판단이 섰을 때 결정을 해도 늦지 않는다. 이미 시작한 것은 그대로 꾸려가는 것이 좋겠으나 힘이 딸린다. 애정으로도 눈앞에 보이는 것만 생각 말고 내면에 있는 것도 파악하라.
▶ 원숭이띠
자신이 생각할 때 세상에서 자기만이 고독하고 슬픔을 안고 사는 것 같지만 인생길은 너나없이 같으나 욕심이 얼마나 더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서 성취감이 다를 뿐이다. 자신을 가져라.
▶ 닭띠
부모형제와 멀게만 느끼게 되는 운명. 항상 혼자서 사는 느낌이다. 의지하고 싶어지지만 의지할 곳 없는 마음이다. 자신의 개척은 자신이 하고 사랑하는 사람의 힘을 얻어 정신육체 모두 일어서야만 한다.
▶ 개띠
남을 의심하는 것은 자신도 진실하지 못하다는 증거이다. 마음은 곧 행동이다. 본인 것으로 만들면 잡을 것 같으나 잡히지 않고 헛된 생각 헛된 길을 가고 있는지 조차 모르고 망상 속에서 살고 있다.
▶ 돼지띠
남편과 자녀문제로 신경을 쓰다보면 자신을 잃게 된다. 가정일 바깥일까지 책임을 져야하니 여자로서 힘에 겹다. ㄱ · ㅇ · ㅅ 성씨는 건강에도 주의하고 직장문제로 고심하지만 아직은 어렵다.
자료제공=구삼원 · 정리=김현주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