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관광공사의 미션과 비전은 '대전의 매력을 자랑거리로 만들어 시민이 행복하고 방문객이 머물고 싶은 대전의 즐거운 일상을 선물'하는 '사람과 도시를 즐거움으로 이어주는 꿀잼도시 행복 동반자'로 설정했다.
공사가 공개한 CI는 이를 포괄적으로 담아내 다채로운 색상의 점으로 표현했다. 이 점들을 서체와 연결해 도시와 시민을 행복으로 이어준다는 의미다.
파랑은 이성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과학을 빨강은 익사이팅한 축제를 의미한다. 주황은 시민이 행복한 따뜻한 이미지를, 초록은 환경 융합 기반의 지속가능성을 시각화했다.
또 신규 CI는 DAEJEON을 심볼로 사용해 사람들이 쉽게 인지하도록 했고, 글로벌 대전을 알리기 위한 의지도 담았다.
이해미 기자 ham7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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