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하는 스포츠친화기업 인증은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스포츠 활용과 관련한 경영자 마인드, 제도, 예산, 인프라, 직원 만족도 등 관련 평가지표를 토대로 실태 파악을 거쳐 우수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다.
골프존은 사내 구성원의 획일화되고 경직된 업무 분위기에서 벗어나 업무 시간에도 골프 라운드·골프 레슨 등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옥 내 스크린골프 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 운동을 통해 건강 관리와 체력증진을 할 수 있도록 요가, PT 등 다양한 피트니스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골프존은 스포츠를 활용한 재능기부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는 등 스포츠 친화적 나눔 문화 확산에도 앞장서고 있다.
직원 개개인의 라이프 스타일과 구성원들 간 상호 존중할 수 있는 가족 친화적인 기업 문화를 조성하고, 일과 가정생활을 안정적으로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코로나19에 따른 직원의 안전과 개인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유연근무제 및 자율출퇴근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난임·입양·양육 지원 ▲출산 경조금 및 자녀 장학금 지원 ▲출산 휴가 및 육아 휴직 장려 ▲사내 공동 직장 어린이집 '놀이존(NORIZON)' 운영 ▲월 1회 조기 퇴근 제인 '패밀리데이' 실시 등의 지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골프존 대표이사 박강수 프로는 "직원과 가족의 행복 가치 창출을 1순위로 생각하며 사내 구성원들을 위한 맞춤형 복지 제도 및 수평적 조직 문화, 자유로운 업무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건강은 물론 일과 가정생활을 안정적으로 영위해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 혜택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박병주 기자 can790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