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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온라인 쇼핑 시 앱카드를 이용하면 반복적인 카드번호 입력 없이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다. '앱카드'를 스마트폰에 설치한 후 신용카드를 등록하면 PC 및 스마트폰을 통한 온라인 쇼핑 시 비밀번호(또는 지문 등 생체인증) 입력으로 편리하게 결제가 가능하므로, 온라인 쇼핑을 자주 하는 소비자는 앱카드 사용을 고려해 볼 만하다.
또한 주유비 할인 등 신용카드 부가서비스 혜택을 받기 위한 전월 실적 충족여부는 스마트폰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일일이 명세서를 보거나 카드사에 문의하지 않고도 카드사의 어플리케이션 또는 앱카드를 설치해 '마이페이지', '혜택조회' 등의 메뉴를 통해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결혼, 장례, 자동차 구입 등 목돈 사용으로 신용카드 한도 초과가 걱정된다면 카드사에 임시한도상향을 요청할 수 있다. 임시한도상향이 필요한 소비자는 카드사 고객센터 또는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카드사 심사절차를 거쳐 일시적으로 카드 이용한도를 증액 받을 수 있다. 다만 신용등급 등에 따라 임시한도 상향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음을 유의해야 한다.
한편, 신용카드로 택시비를 결제했다면 택시에 두고 내린 물품을 찾는데 도움이 된다. 티머니 등 교통정산사업자(고객센터)에 연락하여 결제했던 카드번호 및 결제일자를 알려주면 해당택시의 차량번호와 택시기사님의 연락처(법인택시의 경우 법인 대표전화번호)를 확인하여 분실물을 찾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아파트 관리비 등 각종 생활요금을 납부할 경우, 은행창구를 방문할 필요 없이 신용카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자동납부 신청은 카드사 고객센터(소지한 카드 뒷면에 적혀있는 전화번호) 및 홈페이지 등을 통해 가능하다. 다만, 자동납부에 사용되는 신용카드를 교체하거나 재발급 받은 경우에는 반드시 자동납부 신청을 다시 해야 하고, 연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자료제공=금융감독원 대전충남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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