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에게는 서류 차표 외에 가장 중요한 것은 여행 성수기를 피하는 것입니다. 국경절 연휴 이틀 뒤에 고속도로 상황 알아봅니다.
국경절 연휴 이틀 후 고속도로는 매우 혼잡했다고 합니다.
국경절 연휴가 끝나는 날은 고속도로에서 가장 혼잡한 시간이라고 합니다. 여행 마치고 돌아오는 절정기에 이르렀고 사실 고속도로 무료가 고속정체를 일으키는 가장 큰 원인이지만 피할 수 없다고 합니다. 법정 공휴일은 법적으로 무료입니다.
사실은 고속은 빠르지만 차가 심하게 막혀서 고속으로 막히기보다는 일찍 이동 노선을 계획하고 정상을 벗어나거나 저속으로 가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국경절 귀정의 고봉은 6일입니다.
국경절은 7일간의 휴가가 있지만 보통의 경우 모두 이틀 전에 미리 돌아가야 하며, 6일에는 돌아오는 피크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되므로 미리 일정을 잡아야 합니다.
특히 자가운전은 인기 노선을 피해 교통 체증이 발생하지 않도록 인기 있는 경로를 피해야 합니다.
다른 방식으로 이동하는 사람은 사전에 차표를 예약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돌아오는 길은 안전에 각별히 주의해야 하며, 집으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지만 그래도 즐겁게 외출하시고 안전하게 모두 집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국경절에 교통 체증을 피하려면 7일간의 휴가는 집에서 쉬거나 집에서 조금 더 가까운 곳에서 바람을 쐬는 것을 권장합니다.
관광지는 가지 말고 간다고 해도 잘 놀지 못하고 인산인해로 사람들로 붐비니 정말 놀고 싶으면 10월 1일을 엇갈려야 잘 놀 수 있습니다.
만약에 이 기간에 자가 운전하여 여행을 하고 싶다면 이동하기 전에 자신이 정한 노선이 정체되었는지 항상 지켜보고 정체되는 노선을 피해야 합니다.
대중 교통을 이용하는 것도 마찬가지로 차가 막히지 않는 교통 이동 방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지하철, 기차, 고속철도, 비행기 등입니다.
또한 도로를 걸을 때 어떤 도로 상황이든 교통 규칙을 지키고 순서대로 걸어야 하고 길을 바꾸거나 새치기하지 말며 만약에 이렇게 하면 운행이 느릴 뿐만 아니라 정체되기 쉬울 뿐만 아니라 매우 큰 안전 위험도 존재합니다. 한영란 명예기자(중국)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