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의 추석 인사 동영상이 일본 유튜브 계정 조회수 상위권에 오르며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유튜브 일본 화면 캡처) |
이웃 나라 일본에선 BTS의 추석인사 동영상이 인기 동영상 4위에 올랐다. 19일 업로드된 BTS의 추석인사는 하루 만에 조회수 365만회를 기록하며 글로벌 스타 BTS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일본에서는 우리나라 추석과 비슷한 '오봉'이라는 명절이 있다. 과거에 비해 형식이 간소화되는 추세지만 후손들 곁으로 돌아오는 조상의 영혼을 맞이한다는 본래의 취지는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영국에서는 BTS의 음악에 맞춘 댄스 열풍이 한창이다. 영국 BBC유튜브 채널 BBC Strictly 2021에서는 영국 유명 가수들이 BTS의 음악에 맞춰 댄스 경연을 벌이는 'Our new Strictly couples dance to Permission To Dance by BTS'가 인기 동영상 3위를 기록했다. 19일 업로드된 영상은 하루만에 11만회를 기록했다.
가수 리사의 뮤직비디오가 대만 유튜브 콘텐츠 인기동영상 1위에 랭크되어 있다.(유튜브 대만 화면 캡처) |
영국BBC의 쇼프로그램에서 가수들이 나와 BTS의 댄스 경연을 선보이고 있다.(영국 유튜브 BBC 화면 캡처) |
리사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라리사' 뮤직비디오가 12일 기준 유튜브 조회 수 1억 회를 넘었다고 밝혔다. K팝 솔로 가수 뮤직비디오로는 가장 빨리 1억 뷰에 도달한 것으로 집계됐다. 기존 K팝 솔로 가수 1억 뷰 최단 기록은 2013년 한류 열풍을 이끌었던 싸이의 '젠틀맨' 뮤직비디오다. 현재 리사의 M/V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태국, 베트남, 홍콩, 대만 등 아시아권에서 인기 콘텐츠 TOP10위안에 랭크돼 있다.
금상진 기자 jodpd@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