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오전 기준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먹방 콘텐츠는 ASMR 먹방 유튜버로 유명한 '시오'의 '편의점 꿀젤리 블루 디저트 먹방 라면 아이스크림 초콜릿 & BLUE DESSERT HONEY JELLY CANDY'가 차지했다. 19일 오전에 업로드된 영상에는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상품 중 푸른색으로 포장된 음식 위주로 먹방을 구성하는 이른바 '편의점 블루 컬러 음식'영상이 시연됐다. 시오는 "영흥도에 있는 편의점에 다녀왔습니다. 바다를 보면서 먹으니까 너무 좋더라구요! 힐링 제대로 했어요"라는 소감을 남기며 푸른색 포장지에 든 라면, 아이스크림, 초콜릿을 남김없이 소화했다.
먹방 유튜버 'HIU 하이유'의 '선생님 몰래 먹기 게임'은 조회수 업로드 하루 만에 40만회를 기록했다. 영상은 하이유와 헤이유가 수업시간에 선생님 몰래 로제 불닭납작당면과 치킨을 먹는다는 설정으로 구성했다.
GONGSAM TABLE 이공삼 역시 ASMR 먹방 영상으로 네티즌들의 주목을 받았다. 지난 18일 업로드된 직접 만든 대왕 가래떡 떡볶이 불닭볶음면 소세지 먹방 & 레시피 FIRE NOODLES AND Tteokbokki EATING SOUND는 업로드 하루만에 24만회를 기록했다. 영상에는 김밥에 밀가루 반죽을 입혀 만든 김말이 튀김과 소시지를 직접 요리해 먹방까지 시연하는 장면이 담겨 있다.
일본 최신 트렌드를 주제로 활동하고 있는 한일커플 유튜버 '토모토모'의 영상도 순위권에 올라왔다. 토모토모는 편의점 천국 일본의 야식 먹방을 선보였다. 18일 업로드 된 '일본 일상 블로그 '일본 편의점 야식 먹방, 세상 존맛 토모의 드라이카레 요리법'에는 편의점 야식 먹방을 비롯해 일본의 유명 쇼핑몰에서 생필품을 구매하는 평범한 일상이 담겨있다. 토모토모의 영상은 조회수 24만회를 기록하며 먹방 당일 순위권 5위에 올랐다
공중파 유튜브도 명절 먹방 대열에 합류했다. 유튜브 엠뚜루마뚜루(MBC 공식 종합 채널)에서는 '추석연휴에 먹으면 0칼로리 음식에 진심인 사람들의 역대급 먹방 모음'을 주제로 공중파에 공개됐던 출연자들의 먹방의 순간을 편집해 구성했다. 18일 오전에 업로드 된 영상은 조회수 10만회를 기록하고 있다.
금상진 기자 jodpd@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