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쥐띠
세상에서 가장 사랑하고 아꼈던 사람이 울려주는 격. 진실된 마음으로 지극 정성 다했지만 내 마음 알아주는 이 없어 답답하구나. 5· 7· 8월생 ㅈ· ㅍ· ㅊ 성씨 집에 있다면 활동하여 자신에 생활과 활력소를 찾을 것. 흰색· 파란색이 하는 일에 도움 줌.
▶ 소띠
분명한 주관을 세워야 할 때이다. 애정에 눈이 멀면 사업도 가정도 보이지 않는 격.
안경에 습기 끼듯 분명치 못한 행동에서 벗어날 것. 2· 4· 9월생 극한 상황까지 몰고 가지 말고 자기수양에 최선을 다하고 근신하라. 도움 준 자에게 고마움을 알라.
▶ 범띠
상대는 당신을 믿고 신뢰했지만 실망만 쌓이게 되니 떠나가는 격. 가버리려는 사람 원망 말고 자신의 처세에도 문제가 있음을 알아야한다. 3· 8· 11월생 상대의 마음이 호수같이 넓다하지만 수용하기엔 갈수록 태산인 듯. ㅍ· ㅂ· ㅊ 성씨 분명한 주관이 필요.
▶ 토끼띠
ㄱ· ㄴ· ㅈ 성씨로 4· 10· 12월생은 남에 유혹에 빠져 울고 있는 격. 자신이 뿌린 것은 자신이 걷어야 할 수. 말· 범· 돼지띠가 찾고 있으니 늦기 전에 연락을 할 것. 지금 욕심을 내면 지출이 더 많아질 수. 모집이 큰 토끼띠는 형제· 친지 때문에 고민.
▶ 용띠
걸어도 걸어도 끝이 없다 생각 마라. 1· 2· 7월생 당신이 가고 있는 길이 목적이 있으면 가까이 있지만 목적 없이 무작정 걷고 있으니 멀리만 생각되고 피곤하기만 할 뿐. 지금 자신을 찾을 수 있는 것은 진실과 목적을 설정 하는 것뿐이니 찬물에 정신 차릴 것.
▶ 뱀띠
ㄱ· ㅂ· ㅎ 성씨에게 기대한 이상 얻지를 못할 듯. 당신생각과 반대 현상에 서 있는 격.
1· 9· 12월생 우물을 파려면 한 우물만 파라. 자기 것 멀리하고 남의 것 탐내다가 물로도 끌 수 없는 불을 만날 수다. 독단적인 생각 말고 윗사람의 조언이 보약이다.
▶ 말띠
많지도 않은 자식이 생각지도 않던 일로 구설수 있을 듯. 5· 7· 11월생 늦은 시간에 귀가하는 아이 신경써봄이 좋겠다. 상관으로부터 이유 없는 불호령이 떨어져도 여유 있는 자세로 웃음을 대하면 내일 후로는 더욱 길조 있으니 용기 가질 것.
▶ 양띠
한 몸으로 두 곳을 가려고 생각하면 미련한 생각이다. 빨리 생각을 바꾸는 것이 좋겠다.
3· 5· 8월생 ㄱ· ㅅ· g 성씨는 이곳저곳 눈치만 살피려하지 말고 하나 만을 택하고 자신을 시인함으로 매듭은 풀릴 수 있다. 남쪽에 하는 일 걱정 안 해도 될 듯.
▶ 원숭이띠
우물가에 서서 숭늉을 찾지 마라. 지금은 때와 장소를 잘 선택해야 할 때이다. 중계업· 가이드 즉, 일정한 영업장소가 없이 사업하는 자는 유혹 또는 현혹 될 수 있으니 자기 주관을 가지면 좋을 듯. 4· 6· 12월생 자기 탓을 남에게 돌리지 말 것.
▶ 닭띠
5· 8· 11월생은 쥐· 소· 용띠가 피하려고만 하지 가까이 하지 않는 격이라서 잡음이 나고 신경만 날카로워질 듯. ㄱ· ㅂ· ㅊ 성씨 마음은 날을 것 같으나 행동이 따라 주지 않아 답답해지는 수. 욕심만 풍선처럼 부풀려서는 안 된다. 동북간에 길운.
▶ 개띠
혼자의 힘으로는 힘든 격이다. 상대가 4· 8· 10월생이면 반은 믿고 반은 믿지 않는 것이 좋을 듯싶다. ㅇ· ㄷ· ㅍ 성씨 아무리 화가 난다 해도 성질대로 대하지 말 것. 그것을 조금 못 참음에 돌이킬 수 없는 후회할 수다. 찾는 이 남서쪽에 있을 듯하다.
▶ 돼지띠
숨으려면 완벽하게 숨어야 한다. 2· 7· 9월생은 자신을 찾는 사람이 있다. 닭· 원숭이· 토끼띠로부터 해방하려고 하는 것은 자기마음이지만 줄 것은 주고받을 것은 받아 계산이 분명해야 한다. 잘못되면 누울 자리도 없다. 10· 11· 12월생 푸른색은 피할 것.
자료제공=구삼원·정리=김현주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