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쥐띠
2· 7· 12월생 제조· 의류· 식품업자는 손이 모자라는 사업 운이지만 집에 들어가면 짜증이 나는 격. 가족과의 갈등과 자녀와의 신경작정에 고달프겠다. ㄱ· ㅂ· ㅊ 성씨 남의 일에 신경 쓰다 자기 일까지 그르칠 염려 있으니 조심.
▶ 소띠
건설· 운송업· 금속 매매자는 창고를 늘리는 격에 흥행하는 운세. 가정에는 자기 간장독이 금이 가서 서서히 새는 격. 4· 8· 12월생 쥐· 돼지· 닭띠 부부는 한번쯤 주변을 점검해 보는 것도 좋겠고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라는 말 명심할 것.
▶ 범띠
자기 재주만 믿고 있다가 닭 쫓던 개 지붕 쳐다보는 격이 될 수 있으니 지금은 계속 확인해 봄이 좋겠다. 중개업· 생산직· 기술직· 공직자는 생업에는 이상 없으나 가족 간에 우환이나 갈등으로 고심할 수. 3· 6· 9월생 개· 용· 양띠가 도움 있겠다.
▶ 토끼띠
앉은 자리가 좀 불편하다고 이제까지 있던 자리 떠나려하면 어떻할까. 1· 2· 5월생 돼지· 범· 말띠가 서로의 힘이 되어 준다 해도 장· 단점은 있게 마련이다. 새 사람보다 먼저 만난 사람 좋으니 방황하지 말 것. 서쪽으로 변동은 성급함은 금물.
▶ 용띠
믿으려면 끝까지 믿고 실천으로 봉사할 것. 이것저것 재다가 마음만 상할까 걱정이구나. 모든 것 다 잃은 것 같으나 음지가 있으면 양지가 있듯 마음을 비우고 대처할 것. ㅂ· ㅈ· ㅎ 성씨는 눈물을 보이지 말고 여유 있는 웃음을 보일 것.
▶ 뱀띠
몸은 하나이면서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으려다 두 마리 놓치는 격. 뱀· 말· 닭띠에게 기대해 보는 것은 좋으나 실망이 클까 염려된다. 65년생 미혼자 2· 5· 9월생 여자는 애정에 국경이 없다지만 임자 있는 사람과 연상의 사람과는 인연이 없을 듯.
▶ 말띠
힘겨워 내 집도 다 못 짓는 지금 남의 집까지 지려들지 말 것. 인정사정을 봐 줄 때가 아니다. 언행ㅇ에 주의할 것. 구설에 말려들 수 있다. ㄱ· ㅂ· ㅎ 성씨로 2· 3· 7월생은 다 된밥에 재 뿌리는 격. 주변을 정리하고 파란색· 붉은색이 하는 일 도움 됨.
▶ 양띠
일인 삼역을 해도 부족한 상태이다. 2· 8· 12월생 ㄱ· ㅈ· ㅍ 성씨는 힘이 겹다 못해 모든 것 다 놓아도 모자라 소· 원숭이· 양띠의 이해와 협조를 받아야 할 때다. 방심은 금물. 때를 놓치면 안 되니 잡을 것 잡고 버릴 것은 미련 없이 버려라.
▶ 원숭이띠
친구가 강남 간다고 목적 없이 따라가면 어쩔꼬. 들어오는 것은 없고 나가는 것만 많은 격. 4· 6· 10월생 지금 서 있는 자리는 벼랑에서 있음을 알라. 앞으로만 가려면 적색신호 보인다. 뒤로 양보하고 여유 있는 삶을 창조할 것. 동쪽유혹 조심.
▶ 닭띠
이럴 수도 저럴 수도 없는 입장에 놓여있는 1· 5· 11월생은 과감한 변신이 요구될 때다. 어차피 넘어진 것 쉬어감이 어떨지. 주변사람의 의견도 무시하지 말 것. ㄱ· ㅊ· ㅇ 성씨 도움이 필요하다. 마음의 문을 열고 사정함이 좋을 듯.
▶ 개띠
동· 서로 분주히 움직인다 해도 찾고자 하는 것은 없다. 4· 8· 9월생 자신의 마음을 다스릴 줄 알아야겠다. 가족의 ㄷ· ㅍ· ㅎ 성씨 조언 받아라. 지금은 부담을 주면 완전히 가버리는 격. 욕심을 잉태하면 불행을 얻는다. 시간을 두고 잡아라.
▶ 돼지띠
자만심을 버리고 자신이 앉을 자리를 찾아야겠다. 남자라면 6· 7· 8월생은 노력이 필요하고 굽힐 때는 완전히 굽힐 줄 알아야겠다. 찬밥· 뜨거운 밥 가리다가 모든 것 놓칠 듯. ㅍ· ㅈ· ㅎ 성씨 가족의 건강 체크하라. 붉은색· 서남간 투자는 길.
자료제공=구삼원·정리=김현주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