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쥐띠
밤 말은 새가 듣고 낮말은 쥐가 듣는다는 말이 있듯이 자신의 생각대로 말을 하다가 다 된밥에 재 뿌리는 격이 된다. 7· 11· 12월생 공직에 있는 자는 상사로부터 칭송소리 높겠고 의학· 음식업자는 재운이 들어오는 격이니 관리를 잘 할 것.
▶ 소띠
철재류 매매하는 자는 가정에 더욱 신경 써야겠다. 돼지· 용· 범띠가 두 마리의 토끼를 기르고 있으면서 당신의 눈치를 살피는 격. 2· 3· 8월생 ㄱ· ㅅ· ㅎ 성씨 서류와 인감을 한번정도 검토해 봄이 좋겠다. 자녀와의 갈등이 심각할 때.
▶ 범띠
세상의 모든 것 다 손안에 넣을 수 있겠으나 사람의 마음은 잡을 수 없는 것이 흠이 된다. 용· 양· 개띠의 마음 헤아릴 줄 알아야 할 때. 4· 6· 10월생 내 쪽에서만 생각 말고 그 쪽 사정도 생각할 줄 알아야 하겠다. 현재 위치에서 변화 있을 듯.
▶ 토끼띠
이럴까 저럴까 이정표 없는 삼거리에서 방황하는 격. 1· 8· 12월생 양· 소· 개띠로부터 떠나버리면 더욱 힘이 겹겠다. ㅊ· ㅍ· ㅎ 성씨 계획했던 일이 진행이 잘될 수 있겠으나 결혼을 앞둔 미혼자는 언행을 조심할 것. 물독이 깨질까 염려된다.
▶ 용띠
ㄱ· ㅂ· ㅇ 성씨 남에게 맡기지 말고 자신이 판단해서 옳고 그름을 구분할 것. 지금은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심정일 때이다. 2· 4· 7월생이 힘이 되어 항해에 등대가 되는 격. 돼지· 뱀· 원숭이띠만 믿고 있다가 힘겨워 넘어질 수.
▶ 뱀띠
낮과 밤이란 시간이 알려주지만 당신의 마음먹기에 달려있다. 사람을 판단하는 데는 승패가 가늠되니 냉정히 판단할 것. 7· 8· 11월생 개· 용· 소띠를 경계하지 말고 믿어봄이 좋겠다. 그 사람이 서북간에 있다면 더욱 길함이 있을 듯.
▶ 말띠
상대방인 소· 용· 쥐띠가 분수에 맞지 않는 일 하려거든 필사적으로 막을 것. 있는 것까지 다 놓치는 격이다. ㅂ· ㅈ· ㅎ 성씨 2· 7· 12월생은 관재수까지 따르는 격 미혼자는 연상· 연하로부터 데이트신청 받을 수다. 밤색· 오렌지색이 길색.
▶ 양띠
내 것이 아니면 쳐다보지도 말 것. 내 것도 못 챙기는 때에 남의 것까지 챙겨주려느냐 5· 7· 8월생 ㅈ· ㅎ· ㅌ 성씨 늘리는 수는 없고 줄여서라도 시작하면 커지는 수다. 힘 좋은 소도 뒷걸음 칠 때가 있다. 용기를 가져라.
▶ 원숭이띠
변동수가 있으니 직장이동이나 이사수가 있는 격. 3· 4· 11월생 이달에 12· 13· 27일날 이사하면 좋겠고 이동수는 명년 3· 3월에나 있을 듯. 받고자 하는 것은 지연되는 수. 대인관계에 진실만이 통할 수 있음을 알라. 남쪽은 불길.
▶ 닭띠
샘을 파려면 한곳만 파라. 이곳저곳 파다가 갈급할 때 물 한 모금 못 먹는다. 1· 3· 9월생 ㅁ· ㅊ· ㅂ성씨 가지고 있는 직업에 만족할 것. 티끌모아 태산이 된다는 이치를 알라. 더 많은 것 찾다가 더 적은 것 얻게 될 듯. 동· 북쪽이 길향.
▶ 개띠
서로의 눈치 싸움이 길면 남는 것은 불신이요. 그것이 싹이 트면 파멸이 된다. ㄱ· ㅂ· ㅎ 성씨는 자기가 가야 할 길만 가라. 옆길로 가면 늪에 빠져 헤어나기 힘들 듯. 5· 8· 9월생 돼지· 원숭이띠와 사소한 일로 얼굴 붉히지 말 것. 검정색은 금물.
▶ 돼지띠
자기가 가야할 방향을 찾지 못하고 방황하는 격. 10· 11· 12월생 진실만 대하고도 다 못하는 세상인데 겉과 속을 달리 대하고 있으니 마음이 편치 못하겠다. ㄱ· ㅂ· ㅇ 성씨는 꼬리가 길면 밝힌다는 속담을 명심하라. 파란색은 피하고 북· 동쪽이 길.
자료제공=구삼원·정리=김현주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