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교육 사진 |
당진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박선영센터장)는 1월부터 ㈜대교 눈높이와 연계해 다문화가족 자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지역으로 찾아가는 자녀학습지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찾아가는 자녀학습지 지원 사업은 다문화가족 자녀들이 안정적으로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학습의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자녀의 학습능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수업이 일상화되면서 학업의 격차가 심해지고 아이들의 학업성취가 떨어지는 가운데 학부모들의 자녀 학습지도와 학생의 자기 주도적 학습이 요구되는 상황에서 학습지도에 어려움을 느끼는 다문화가족에게 자녀 학습지도의 부담을 덜고 사교육에 대한 경제적 어려움을 덜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처럼 지역으로 찾아가는 자녀학습지 지원 사업은 다문화 가족에게 봄비와 같은 반가운 프로그램이고 만족도가 가장 높은 프로그램 중 하나다. 많은 다문화 가족 자녀들이 참여하고 있는 사업이지만 더 많은 다문화가족 자녀들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모집과 홍보에 힘쓰고 있다.
박선영 센터장은 "나날이 늘어가는 다문화가족 자녀들은 글로벌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다문화가족 자녀들에게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당진=허해숙(중국) 명예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