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쥐띠
부하 사람이 못하더라도 인정해주고 칭찬해줌으로 더욱 열성을 낼 수 있으나 허물을 탓하면 화근이 있을 듯. 60년 2· 7· 10월생 애정으로 갈등이 심각하나 상대에게 양보하고 원숭이· 소· 닭띠의 마음도 알아줘야 할 때. 언행조심.
▶ 소띠
다각도로 신경 써야 하는 때이다. 있을 때보다 없을 때에 베풀면 더 큰 것이 온다. ㄱ· ㅂ· ㅎ 성씨 내 것이 아닌 타의 것으로 생색내며 하나도 벅찬 시점에서 또 다른 것 구상하는 것은 무리함이 있다. 3· 4· 8월생 욕심으로 쫓기고 있는 격.
▶ 범띠
급한 마음에서 헐값에 매매해 놓고 배 아파 울상 짓는 격. 5· 6· 9월생 부부는 혼자 뛰는 것보다 두 사람이 뛰는 쪽이 좋겠다. 당신이 여자라면 내조의 힘이 되는 쪽이니 두 배 더 힘을 쓰면 될 수. ㅊ· ㅍ· ㅇ 성씨 친정 식구로 고민 있을 듯.
▶ 토끼띠
헤어졌던 사람과 재회의 기쁨이 오겠으나 심적 갈등에 고심할 수. 두 갈래 길에서 어느 쪽을 택할까. 개· 용· 소띠라면 몇 번이고 생각할 문제다. 7· 9· 10월생 ㅇ· ㅎ· ㅊ 성씨는 완전한 자리에 낮지 못하고 안절부절 못하나 자식과는 인연있다.
▶ 용띠
잡으려하면 멀어지고 내 것을 남에게 맞기고 나니 내 것을 내 맘대로 못하는 격. 쥐· 토끼· 양띠에게 신경 써 봐도 남는 것은 골치만 아프다. 3· 8· 11월생 잠시 쉬는 것도 에너지는 축적시키는 것이니 내일을 위해 몸도 마음도 안정이 필요.
▶ 뱀띠
ㅊ· ㅂ· ㅎ 성씨 변동수가 있을 듯. 이사를 가려면 늘려서 가는 수가 되고 기술직에 종사자는 직업을 변동하면 후회하게 된다. 건설계· 제품업에 종사자 ㅂ· ㅍ· ㅁ 성씨 계속 진행의 운세로써 좋으나 애정에는 착잡한 마음이 되겠다.
▶ 말띠
아래 사람에게 배울 수 있고, 종업원에게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말뜻을 한번더 생각할 때. 1· 5· 7월생 힘이 겹다고 동업하는 일은 더욱 힘이 들겠으나 현재는 어려워도 혼자서 이 순간을 지탱하면 먼 훗날에는 축배의 잔이 기다릴 수다.
▶ 양띠
예전에는 큰소리치는 사장님이었다고 지금 환경에 비관하지 말 것. 과거는 과거요 현재가 더욱 중요하다. 2· 5· 7월생 놀고 있는 것도 한도가 있는 법. ㅅ· ㅊ· ㅂ 성씨 일의 매듭이 곧 풀릴 듯하다. 토끼· 말· 쥐띠가 하는 일 밀어줄 듯.
▶ 원숭이띠
하나만 알고 둘은 모르고 마음을 정리해 놓고 후회하는 격. ㄱ· ㅁ· ㅎ 성씨 연상연하를 가까이하다가 모든 것 다 떠나버리는 수. 4· 6· 12월생 상대를 멀리하려고만 말고 문제점을 풀어라. 생업까지도 흔들릴 수니. 자기위치를 찾을 것.
▶ 닭띠
미혼여성 중 생일에서 일일이 짝수의 여성들은 배필을 만나 올해 안으로 드레스를 입게 될 수. ㅇ· ㅈ· ㅍ 성씨는 주변의 시선이 좀 따갑더라도 인내가 필요하다. 3· 5· 11월생 자신의 과욕만 채우려 말고 상대의 처지도 생각함이 옳을 듯.
▶ 개띠
달면 삼키고 쓰면 뱉는 것 같은 배신감에 사로잡혀 비관 아닌 좌절에 처할 수 있겠으나 2· 4· 10월생 ㅈ· ㄱ· ㅁ 성씨 더욱 감싸주는 자세가 지금이때이다. 기회는 언제나 오는 것이 아니니 나약할 때 위로하고 격려로 잡아주면 자기 것 된다.
▶ 돼지띠
산 넘어 산이 있다는 것이 그대를 두고 하는 말이 아니다. 5· 9· 12월생은 추진하고 있는 큰 업체에 기대했던 이상으로 마음적부담은 가겠지만 좋은 결과가 있을 듯. 71년생 ㅅ· ㅂ· ㅎ 성씨는 애정의 갈림길에서 시소 타고 있는 격.
자료제공=구삼원·정리=김현주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