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쥐띠
고진감래라 했다. 돼지· 뱀· 원숭이띠에 대한 기대감에 살고 있겠으나 자칫 잘못해 서로가 멀어질 수. 건강에 침해자가 있으니 건강유지에 힘쓸 것. 공직자는 구설수니 언행조심. 언론· 작가· 제작자는 칭송이 들릴 듯. 6· 7· 9월생은 동남간이 길.
▶ 소띠
이제까지도 잘 오던 길을 왜 방향을 바꾸어 마음상하고 있는가. 61년생 ㄱ· ㅅ· ㅎ 성씨 범· 뱀· 돼지띠에 말 달콤하다고 삼키면 약도 없는 극약이요. 닭· 양· 개띠의 말이 쓰다고 뱉어버리면 후회가 클 듯. 2· 6· 8월생은 자기둥지로 돌아가라.
▶ 범띠
완전한 계획도 없이 잡으려고만 하고 변동하려고만 하면 어떻게 할까. 손해를 보면서 처분해서 주택 마련해 이사는 해도 전업에는 크게 손해를 볼 수니 지금은 변동 하지 말 것. ㄱ· ㅈ· ㅍ 성씨는 무리하게 서둘지 말고 문서관계 조심.
▶ 토끼띠
ㅊ· ㅂ· ㅇ 성씨 자녀에 대한 사랑이 더욱더 필요할 때다. 1· 2· 3월생 검정색을 가까이하면 일이 잘되는 것 같으나 속으로는 곯아 터지는 운이니 흑색을 멀리하라. 5· 6· 9월생 힘겨워도 동업을 피하면 충돌 막을 수. 서· 남쪽이 길. 투기는 삼가.
▶ 용띠
까마귀 날자 배 떨어진다고 까마귀를 오해마라. 과일이 떨어지는 것은 그에 탓이 아니다. 1· 7· 10월생 자신을 뒤돌아보는 자세와 욕심에서 오는 것으로 뺏기는 격. 자신이 뿌린 것은 자신이 걷는 수밖에 없을 듯. 북· 남쪽의 조건을 들을 것.
▶ 뱀띠
떡 줄자는 생각지도 않고 있는데 김칫국 먼저 먹고 있지나 않는지 자신을 뒤돌아보라. ㅇ· ㅊ· ㅂ 성씨는 오를 수 있는 나무다. 쳐다보지만 말고 용기 있게 오를 것. 4· 7· 8월생 동쪽에 생각은 시작부터 잘못된 것임을 알아야 할 듯.
▶ 말띠
바람에 과일이 떨어지는 것이 자연의 이치이므로 바람을 탓하지 마라. 7· 11· 12월생 제품· 건설· 제작· 식품업은 재미를 볼 수 있겠으나 동업자는 시달림 많고 혼자서 하는 시간이 금이라 손이 모자라는 격. 애정에는 이중적 마음일 듯.
▶ 양띠
피는 물보다 진하다는 말과 같이 아들· 딸 구분말고 사랑하는 마음 갖어야 복 받는다. 아들보다 딸 덕이 많은 시대니 여식이라 무시하면 노후에 큰 후회할 듯. 2· 5· 7월생 지출 늘지만 들어오는 것은 적겠다. ㅎ· ㄷ· ㅊ 성씨 구상한 것 진행.
▶ 원숭이띠
달 속에 계수나무와 토끼이야기는 아주 먼 옛날이야기다. 지금은 아이큐 당신의 시대이다. 기술직· 법계· 금속· 공직계 종사자는 자신이 하는 것에는 지장이 없으나 2· 6· 8월생 주변으로 인해 신경 쓰일 일 있어 마음 편함 없을 듯.
▶ 닭띠
비밀이라면서 발설하는 것은 비밀이 아니다. 숨기려면 마음속 깊이 감출 것. 진실을 보인다고 발설하면 평생을 후회한다. 당신의 고독함을 누가 알꼬. 2· 5· 7월생 ㄱ· ㅈ· ㅁ 성씨 작은 것에 만족할 것. 지금보다 큰 것으로 바꾸면 후회한다.
▶ 개띠
운다고 젖 주는 것은 아기 때지, 울어도 젖 줄자 없고 시끄럽다고 꾸지람만 듣는다. 3· 4· 8월생 자기에게 오는 복 놓칠까 염려됨. 한번실수를 용서 못하면 더 큰 화근이 될 수니 넓은 아량을 받아주는 자세가 필요할 때. 회색· 오렌지색 길.
▶ 돼지띠
지금은 능력만 있어서 하는 것만 아니다. 끈기와 노력이 있다면 ㄱ· ㅌ· ㅎ 성씨의 협조에 힘입어 일어설 수 있다. 종합건설· 자동차운송업에 종사자 3· 9· 12월생 분주하게 손을 놀려야 할 듯. 상사의 시선이 빗나간 일은 말아야 실업을 막는 일.
자료제공=구삼원 ·정리=김현주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