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아빠와 함께 놀아요~ '신기한 숲 체험'활동 단체 사진 |
서산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류순희)는 지난 10일 부모 역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아빠와 함께하는 놀이혁명' 개강식을 갖고 본격적인 교육과 체험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프로그램은 5~7세 자녀를 둔 아빠와 자녀를 대상으로 자연생태놀이를 통해 아빠·자녀 간 친밀감을 향상 시키고 아빠의 자녀 양육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고자 마련됐다.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자녀와의 대화 소통법이라는 강의를 시작으로 인근 자연생태체험 장소를 찾아 아빠와 자녀가 함께 자연 속에서 식물과 곤충 등을 탐색하는 활동을 통해 아이의 눈높이에 맞게 이야기를 나누며 아빠의 자녀 대화지도에 대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할 예정이다.
총 5회기 중 24일 진행된 2회기 모임에서는 서산의 팔봉산 일대 자연체험 장소에서 '나무가 숨을 쉬어요!'라는 주제로 실제 청진기를 사용하여 나무줄기에서 들리는 물 흐르는 소리를 듣거나 아빠와 아이가 서로의 심장소리를 들어보는 활동을 통해 서로의 소중함을 느껴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 참여자 김○○(42)은 "아이와 함께 숲을 거닐며 자연을 탐색하면서 미션을 수행하는 활동을 통해 아이와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그동안 어른의 입장에서만 생각하고 아이에게 강요했던 게 부끄럽게 느껴졌고, 아이의 입장에서 사물을 바라보고 생각할 수 있었던 소중한 기회가 된 것 같다" 며 "5월에 있을 숲 체험 활동도 벌써 부터 기대가 된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명예기자단 홍서현(중국)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