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최초로 국민들의 혁신 아이디어 목소리에 귀를 기울인다.
산림복지진흥원은 5월 14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제1회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공공부문에서 사회적 가치 창출 등을 위해 국민 의견을 수렴하고자 진행된다.
기존엔 혁신 방안을 기관 내부에서 회의 등을 통해 아이디어를 얻었다면, 이젠 외부의 의견까지 수렴해 국민 편익성까지 도모하겠다는 구상이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이 제안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관 운영, 사업 분야와 연계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했다. 공모주제는 ▲사회적 가치의 확실한 성과 창출 ▲혁신성장 강화, 경제 활력 제고 ▲국민 신뢰 제고 ▲기타 혁신 아이디어 등이다.
접수 아이디어는 심사기준에 따라 총 8점(최우수 1점, 우수 2점, 장려 5점)을 선정해 총 300만 원 상당 상품을 수여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검토와 보완 과정을 거친 후, 진흥원 혁신과제와 사업추진에 반영해 국민 시각의 혁신과제를 체계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산림복지진흥원은 2016년 4월, 국민에게 체계적인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이다. 진흥원은 국민 건강 증진, 삶의 질 향상, 행복 추구를 위해 산림복지 산업화를 도모하고 있다.
김소희 기자 shk329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