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교육원이 지역 모든 초·중·고에 수학 교구와 재료 102종을 대여한다. /세종교육청 제공 |
세종시교육청교육원이 지역 모든 초·중·고에 수학 교구와 재료를 대여해 수학과 친해지는 기회를 제공한다.
세종교육원은 '수학 교구 및 재료 학교대여사업'을 위해 카프라, 하노이탑, 대형 보드게임 등 102종의 수학 교구를 마련해 놓고 있다고 밝혔다.
수학교구는 학교에서 구비가 어려운 고가의 교구나 대형 교구 등을 구비해, 학교 예산 절감과 함께 학생 중심 수업과 탐구 활동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여 기간은 최대 14일(1주 연장 가능)이고, 보유 수량 내에서 신청 가능하며 교구의 수령·반납은 직접 방문을 원칙으로 한다.
강양희 원장은 "많은 학교에서 필요한 교구를 활용해 즐거운 수학 수업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교구 대여사업을 통해 학생 중심 수업 활성화와 수학 학력 향상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학생들의 융합적 사고력을 키우는 ‘창의융합교육 추진계획’을 통해 모든 학교에 수학과 SW소프트웨어 교재‧교구를 충분히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어려운 수학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학습용 소프트웨어인 ‘알지오매스(AlgeoMath)’와 같은 공학적 도구를 보급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교수‧학습 자료 역시 개발‧보급하고 고른 융복합 교육력을 위해 우수한 수업 사례를 발굴해 공유한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세종=고미선 기자 misunyd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