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타이어업계 1위, 글로벌 타이업계 7위의 '한국타이어'가 브랜드파워에서 입지를 확고히 했다.
승용차 타이어 부문에서 한 번도 오르기 어려운 최고의 브랜드를 10여 년 연속 수상하면서다. 내년에 다시 한번 상표인지도 1위에 선정되면 전대미문의 20년 연속 수상이라는 업적을 달성한다.
이와 더불어 자동차 종합 서비스 전문점인 티스테이션도 해당 부문에서 독보적 브랜드 파워를 갖추면서 한국타이어의 상표 가치가 인지도와 이미지, 관계구축 등에서 무한 경쟁력 우위를 갖게 됐다.
한국타이어는 소비자의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충성도를 측정하는 K-BPI 조사에서 승용차 타이어 부문 19년 연속 1위에 올랐다. 2위 브랜드와 총점 100점 이상의 점수 차를 기록하며 상대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초인지 등 브랜드 인지도와 구입 가능성, 선호도 등 충성도 측정 항목 전반적으로 큰 폭의 격차를 보이며 우위를 차지했다.
한국타이어는 '한국테크노돔'을 중심으로 R&D 역량 강화를 위한 아낌없는 투자를 지속하며 미래 성장 동력이 될 혁신적 기술력과 최고 수준의 품질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포르쉐,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장하고 전 세계 46개 완성차 브랜드 약 320여 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 중이다.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인 티스테이션은 인지도와 충성도를 측정하는 이미지, 이용 가능성, 선호도 등 세부 평가 항목 전반에서 우위를 나타내며 타이어전문점 부문 1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한편 올해 23회를 맞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소비자가 직접 평가한 산업별 브랜드의 경쟁력을 지수화한 것으로 소비자의 기업 신뢰 수준을 확인할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평가제도다.
박병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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