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고 열풍이 담배로 까지 이어졌다.
최근 궐련 담배가 인기를 끌고 있는 옛날 향수를 느끼고 싶은 복고풍 담배가 출시돼 화제다.
군대를 다녀온 남성과 담배 애호가라면 알 수 있는 '88'이 리턴즈로 새롭데 태어나면서다.
KT&G는 90년대 인기를 끌었던 담배 '88'을 현대적으로 구현한 '88 리턴즈'를 29일 전국 편의점에 내놨다.
‘88 리턴즈’는 뉴트로 콘셉트를 적용해 '88' 고유의 특성인 담배 본연의 맛을 담은 신제품이다.
패키지도 '88'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디자인하면서도 색상은 고유의 하늘색을 유지했다.
당시 심볼이었던 국보 1호 숭례문을 삽입해 옛 추억을 담았다. 고급감과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소프트 케이스 대신 '하드' 케이스를 적용했다.
'88' 제품은 1988년 서울올림픽을 기념해 1987년 처음 출시됐다. 특히 '88' 브랜드는 1988년부터 1995년까지 8년 동안 국내 시장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제품이다.
박병주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