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체육회 세종체력인증센터와 행안부 정부청사관리본부가 지난 17일 세종정부청사 직원들의 건강증진·관리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체육회 제공 |
세종시체육회와 정부청사관리본부가 세종정부청사 직원들의 건강증진·관리를 위해 손을 잡았다.
시체육회 국민체력100 세종체력인증센터는 지난 17일 행정안전부 정부청사관리본부와 과학적 체력관리 시스템 통한 정부청사 직원 건강관리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정부청사 직원들의 체력인증 평가·건강증진 프로그램 개발 사업 등을 추진하며, 방호관·청경 등 정부청사 현업근무자채용 체력검증 평가에도 협력할 예정이다. 센터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정부청사 내 생활체육 저변이 확대되고 다양한 건강복지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태봉 시체육회장은 "정부청사 직원들의 과학적 체력관리를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직장생활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정부청사관리본부는 정부청사의 신축·이전과 수급관리, 세종·서울·과천·대전청사를 비롯한 전국 12개 청사의 유지관리, 보안, 시설환경 개선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정부청사에서 근무하고 있는 공무원과 청사를 방문는 국민들의 소통과 참여를 통해 쾌적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편리하고 안전한 청사를 만들어 가고자 노력하고 있다.
세종=고미선 기자 misunyd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