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청이 제공하는 시청 누리집 접속 '모바일 다이얼링크 서비스'. |
'044* 누르면 세종시 홈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세종시가 정보 취약계층의 편리하고 빠른 시청 누리집 접속을 지원한다.
18일 시는 휴대폰 전화걸기 화면에서 시청 누리집을 직접 연결하는 '모바일 다이얼링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별도로 앱을 설치하거나 인터넷 검색없이 통화버튼만으로 쉽고 편리하게 웹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휴대폰·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각종 정보취득과 민원처리가이 보편화됨에 따라 시민의 신속하고 편리한 정보 접근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노약자나 저시력자 등 정보취약 계층에 더욱 더 쉽게 공지사항이나 제도, 정책활동 등을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안드로이드 계열의 모바일 기기에서 지역번호 '044'와 별표(*)를 누른 후 통화버튼을 누르면 통신사와 무관하게 자동으로 시청 홈페이지에 연결된다.
아이폰의 경우 시청 누리집 주소가 문자로 보내지고 주소를 클릭하면 접속이 가능하다. SKT 가입자에 한해 제공된다.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안소영씨는 "상품 구매 고객들의 문의를 빠르게 해결하는 등 다양한 홍보채널로 활용 가능할 것 같다"라며 "다만 통신사별 제한이 있어 정착되는 건 쉽지 않아 보인다"라고 말했다.
김병호 대변인은 "시청 누리집 이용자 중 60%가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접속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모바일 다이얼링크 서비스로 저시력자 등 키보드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의 시청 누리집 접근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세종=고미선 기자 misunyd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