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센터는 부모들이 자녀양육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고 자녀들은 안전하게 맘껏 뛰어놀며 또래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공간 공동육아나눔터를 운영한다.
공동육아 나눔터 공간이용은 태안군 거주 영유아부터 취학전후 자녀와 부모들로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10시~오후 6시까지 이용이 가능하고, 보호자 동반 회원 가입 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반드시 사전에 신청해야 한다.
또 상시 운영프로그램으로 영아동의 정서적 발달 및 사회성향상을 위한 놀이프로그램은 영유아부터 초등저학년 자녀와 부모들로 오감놀이, 신체활동놀이, 그림책과 함께하는 요리 등으로 진행된다.
자녀 돌봄 품앗이는 비슷한 또래 자녀를 양육하는 같은 지역에 사는 이웃끼리 자녀를 함께 돌봄으로써 육아정보 공유, 자녀의 양육 부담을 덜고 공동육아의 환경을 조성하는 그룹 활동이다.
활동 대상은 18세 미만 자녀와 부모로 다양한 학습, 체험활동 예체능취미, 놀이 품앗이 등으로 그룹 당 활동 월2~3만원 내에서 재료를 지원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태안군청 홈페이지 또는 다문화센터 방문 및 전화(041-670-6057)로 문의하면 된다.이지연 명예기자(베트남)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