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쥐띠
창조적인 만남을 만들어라. 혼자하기엔 힘에 겹다. 기혼자 여성은 금운에 자루를 잡고 있는 격으로 재복이 많다 5· 7· 11· 12월생은 살림이 늘어나는 격. 하지만 우환이 우려되어 건강에 유의함이 좋겠다. 뱀· 원숭이· 닭· 돼지띠가 좋은 인연이다.
▶ 소띠
상대가 강하게 나와도 지혜로써 대항하라. 지혜 앞에선 무릎을 꿇기 마련이다. 7· 11· 12월생 손재수 있으니 특별히 조심할 것. 사랑하는 사람의 힘이 필요하니 협조 부탁함이 좋을듯 싶다. 범· 토끼· 돼지띠를 경계할 것. 동쪽이 길향.
▶ 범띠
허무주의적 인생관을 버리고 이상주의적인 삶을 가져라. 지금 이 순간을 허무하다고 생각하면 허무한 세월을 살 수 밖에 없는 법. 자기 이상의 실현을 위하여 성실하고 진지한 홀로서기를 살아야 한다. ㄴ· ㅁ· ㅂ· ㅇ 성씨는 금전 관계 특별히 신경 써야겠다.
▶ 토끼띠
생명이란 인생을 열심히 살라는 하늘의 전진하고 엄숙한 명령이다. 힘들고 어렵다하여 생명의 포기는 조물주의 진지한 명령의 배반행위다. ㄱ· ㅅ· ㅎ 성씨 서로가 서로를 키워주고 열매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진정한 오늘이 되겠다.
▶ 용띠
어리석은 자는 여성을 약하다고 평가한다. 강한 남성도 여성을 통해 나온다는 걸 잊지 마라.
지나친 신경은 건강을 헤칠 뿐 가정에도 파괴 할 우려 있다. 1· 2· 10월생 연인과의 사랑의 줄다리기는 이제 그만. 배짱도 한두 번 상대방 자존심도 한계.
▶ 뱀띠
자신의 논리적인 말솜씨만 믿다간 비운이다. 노력하고 행동하라. 2· 7· 11월생 타인의 일을 도와주는 건 좋지만, 자신의 일부터 소신껏 챙겨 완수함이 좋을 듯.
매매건 풀리지 않는다고 포기 말 것. 이제 봄바람 불어온다. 방향은 동쪽이 길향이다.
▶ 말띠
매사가 힘에 겨운 격. 권위를 앞세우는 군주보다는 자신이 하는 일이 사물의 이치를 통달한 목수가 됨이 어떨지. 과욕의 원인임을 알라. 범· 원숭이· 돼지띠를 가까이 함이 좋겠다.
5· 6· 7월생 파란색이 길색이다. 질투는 여성의 전유물이 아니다.
▶ 양띠
깨달음을 가까이 하라. 자기 자신을 안으로 살피는 명상이 지혜의 길이다. 67년 1· 3· 12월생 현재 위치를 고수함이 좋겠다. 자립은 아직 이른 편. 금전의 욕심은 화를 부른다.
생각지도 않던 사람의 출현에 삼각관계 연루될 듯. 언행조심.
▶ 원숭이띠
바둑게임을 하듯이 정신 집중하라. 모든 일은 마음에서부터 시작되는 법. 마음의 정서를 가까이함이 좋겠다. 선· 후배라고 사정 보다가 자신이 늪에 빠질 수 있으니 냉정한 판단에서 매듭이 풀리겠다. ㅁ· ㅈ· ㅊ· ㅎ 성씨 4· 5· 9· 11월생 서남쪽이 길향이다.
▶ 닭띠
분주하게 행동하다간 닭 쫓던 개 지붕만 바라보는 격. 남의 눈치나 살피면서 형식적으로 혹은 타성에 젖어 건성으로 하는체 하다간 억만년이 지나도 뿌리내릴 수 없는 법.
언행일치의 중요성을 깨달아야 한다. 2· 3· 9· 11월생 서남쪽이 길향이다.
▶ 개띠
남 좋은 일 해 주다가 구설수 있겠다. 언행조심 할 것. 4· 7· 11월생 순간의 잘못 판단으로 공든 탑 무너질까 염려된다. 농업· 의학계 종사자 마음의 정성인지 풍성한 결실을 맺겠다.
애정적으로는 자기 마음의 문을 열 때. ㄴ· ㅂ· ㅊ 성씨 언행조심.
▶ 돼지띠
제주업체(반도체) 종사자는 불경기를 맞겠다. 불편한 환경에 자신을 투신해 봄으로써 잠재된 의지력과 창의력이 움터 나와 삶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음을 잊지 마라.
소· 용· 양때를 가까이 함이 좋겠다. ㄱ· ㅂ· ㅎ 성씨 새로 시작 할 것.
자료제공=구삼원·정리=김현주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