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공간혁신사업 백서 표지. 사진=대전교육청 제공. |
백서엔 2019년부터 작년까지 대전교육청에서 추진한 미래공감·숨, 영어놀이터, 창의인재 미래학교, 공간수업 프로젝트, 학점제형 공간혁신 등 5개 사업에 참여한 15개 학교(16개 사업)의 학교공간혁신 과정과 결과를 담았다.
백서는 교육감의 발간사를 1부는 꿈키움터(대전학교공간혁신사업 브랜드) 사업의 개요·과정·참여학교를 담았고, 2부는 초등학교 5개교·중학교 6개교·고등학교 4개교의 공간에 대한 비전과 공간 구축 과정과 구축 결과가 담겨 있다. 3부엔 꿈키움터에 대한 Q&A와 참여자의 소감과 만족도 조사 내용이 있다.
발간된 백서는 대전교육청의 각 정책부서, 직속기관 및 관내 초·중·고등학교에 배부해 학교공간혁신사업에 대한 소개와 과정을 안내하는 자료로 활용한다. 사업 추진 학교는 학교에 대한 홍보 자료로 활용되고 사업 추진 희망학교에는 사업 추진의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청 표남근 시설과장은 "학교공간혁신사업 백서의 발간을 통해 학교구성원이 공간기획과 운영의 주체로서 공간 주권을 실현하고 학교공간혁신의 공감대가 확산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간혁신에 대한 홍보 활동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조훈희 기자 chh795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