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건강증진'만보걷기'대덕e로움 사용자 이벤트.[사진=대덕구청 제공] |
대전 대덕구는 오는 5월 30일까지 12주간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피로감 해소와 시민 건강증진을 위해 '만보걷기' 대덕e로움 사용자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1주일 동안, 하루 평균 1만보 이상 걸은 사람을 대상으로 매주 30명을 선정해 2만 원을 지급한다. 대덕e로움 사용자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는 1주일 동안의 걸음 기록내역을 대덕e로움 SNS(페이스북, 밴드, 밴드 이벤트방)에 댓글로 올리면 된다.
1주일 동안 평균 걸음이 가장 많은 10명을 우선 선정하고, 나머지 20명은 추첨으로 정한다. 경품은 당첨자의 대덕e로움 카드에 직접 충전해 준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통해 공동체 결속력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하는 사업으로 지난 3일 발표한 '대덕형 경제모델'의 하나다.
걷기 운동은 노약자, 비만 환자, 골다 공증 환자 모두 건강에 도움이 된다. 콜레스테롤이 몸 속에 축척되는 것을 막아주고, 스트레스 및 우울증을 치료하며 두뇌회전을 빠르게 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한다. 또한, 꾸준한 만보걷기 운동은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으며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소화 및 심폐 기능을 강화시켜준다. 이 밖에도 걷기 운동 효과로 치매 예방, 녹내장 예방, 폐 기능 향상, 당뇨 예방 등이 있다.
박정현 청장은 "우유를 마시는 사람보다 우유를 배달하는 사람이 더 건강하다는 말이 있듯이 걷기는 최고의 운동인 만큼, 이벤트를 통해 건강도 챙기고 대덕e로움 사용으로 지역경제도 더 튼튼하게 만드는 시민들이 많이 참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신성룡 기자 milkdragon@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