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전교육청 제공. |
대전교육청은 4일 '학점제형 고교-대학 연계 원클래스 학생강좌와 수강신청 안내 리플릿'을 제작해 대전 내 63개 고등학교 전체에 제공한다.
이는 고교·대학·지역 협력의 원클래스(ONE-CLASS)를 활성화 하고, 공모를 통해 선정된 대학의 특화된 진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지역 학생들에게 제공하자는 취지다.
'원클래스 학생강좌 리플릿'에는 학점제형 고교-대학 연계 원클래스 학생강좌의 운영 개요와 우송대와 한남대에서 운영되는 17개 강좌 내용에 대한 자세한 안내, 강좌별 일정과 장소, 수강신청 방법 등이 담겨있다. 대표적인 강좌에는 중국문화 맛보기, 부상예방과 스포츠재활, 인공지능 부트캠프, 기초제과제빵, 성장발달과 간호, 매주 만나는 슬기로운 경제생활 등이 있다.
1기 수강신청 기간은 8~10일이다. 수강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전고교학점제지원센터의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 수강신청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를 두고 학생들도 기대감을 보이고 있다. 한 학생은 "대학에서 다양한 강좌를 듣고 적성을 찾을 수 있어서 기대가 된다"며 "다양한 정보를 바탕으로 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들으면 재밌을 것 같다"고 말했다.
대전교육청 고덕희 교육정책과장은 "이번 리플렛 제작과 제공으로 원클래스 학생 강좌에 대한 이해를 돕고,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다양한 강좌를 선택하여 진로 설계 역량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받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타 대학과 연계를 확장하고 더욱 다양한 강좌 개설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훈희 기자 chh795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