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공행정연구원(원장 최호택 배재대교수)은 지난달 27일 대전 서구 오페라웨딩홀에서 미정아 11기 워크숍 및 수료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선 지난해 10월 29일 개강한 이후 15주간 이어진 여야 정치인 초청특강과 각 분야 전문가 강의 등을 통해 배출된 지역 오피니언 리더 101명이 수료증을 받았다.
교육 기간 중 미정아 11기 발전에 이바지 한 유공자에 대한 포상도 진행됐다. 유완동 11기 회장과 최병필 수석부회장이 한국공공연구원으로부터 표창패를 받았다.
안병일, 신정용, 장복수, 조병주, 오동록, 노지현, 남용인, 한규복 등 각 위원장과 부회장은 특별공로패를 받았다.
미정아 11기는 이날 수료식에서 한국공공행정연구원에 1000만 원의 발전기금을 기부, 훈훈함을 주기도 했다.
수료식에 앞서서는 최호택 원장을 좌장으로 유병로 한밭대 교수, 이윤환 건양대 교수, 변해섭 전남선관위 전 사무처장 등이 참여 '2022 대선과 지선을 전망하다'라는 주제로 토론이 열려 잇따라 예정된 정치 빅이벤트 속 충청권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이상벽 방송인이 '인생이모작 100세 시대 행복찾기' 강의도 이어졌다.
이날 수료식을 마친 미정아 11기는 앞으로도 원우회 활동을 계속 이어나가며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 하고 각 분과별 활동을 통해 인연을 계속 이어간다.
한편, 미정아는 중도일보와 한국공공행정연구원이 공동 주최하고 배재대 자치여론연구소가 주관하는 2009년 충청의 올바른 정치문화 창달을 위해 태동한 중부권 유일의 오피니언 리더 양성기관이다.
그동안 미정아를 거쳐 간 인사로 박병석 국회의장을 비롯해 강창희 전 국회의장, 허태정 대전시장, 염홍철·권선택 전 대전시장, 설동호 대전교육감, 심대평 전 충남지사, 이상민(대전유성을), 홍문표(홍성예산), 박영순(대전대덕), 김두관(양산을) 의원, 이장우, 이은권, 이재선, 민병두, 김용태, 김부겸, 이정현 전 의원, 권중순 대전시의장, 장종태 서구청장, 한현택 전 동구청장 등 1000여 명에 달한다.
서울=강제일 기자 kangjeil@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