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교육 봉사활동'사업은 예비교사인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해 교사로서의 소양 함양을 지원하고, 일선 학교에서는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의 효율적인 운영을 꾀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봉사활동 내용으로는 ▲온라인 쌍방향 수업 중 학교에 등교하는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한 원격수업지원 ▲책 읽어주기와 도서 소독 등의 독서교육지원 ▲기초 글쓰기와 기본 수학 연산을 탄탄하게 하는 기초학습지원 ▲실험도구 소독 및 실험 준비 등의 과학수업지원 ▲체육 기구 소독과 학생 건강 관리(마스크 착용, 거리두기)를 돕는 체육수업지원 등이다.
이번 '대학생 교육 봉사활동'프로그램은 대전교육포털(에듀랑)을 활용한 원클릭 시스템을 구축해 교육 봉사를 희망하는 대학생과 봉사 지원을 희망하는 학교 간 일대일 직접 매칭으로 운영된다.
대전교육청 김윤배 유초등교육과장은"대학생 교육 봉사활동 사업은 코로나19 상황에서 학생의 학습·생활지도 지원을 통해 기초학력 향상뿐만 아니라 바른 생활습관을 형성하는 등 교육공백을 최소화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교육청-대학-학교의 연계를 통한 교육적 협력 체제인 '대학생 교육 봉사활동'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조훈희 기자 chh795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