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뉴(대표 한정호)와 ㈜마인즈랩(대표 유태준)이 업무협약을 맺었다.
두 회사는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의 AI 특성화기업 역량강화사업에 참여해 ‘UFO24플랫폼’에 AI 이사견적도출 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에어뉴는 이사중개 플랫폼인 UFO24를 운영 중이며, UFO24는 코로나19 속에서 비대면 서비스 수요 증가로 직접 방문을 꺼리는 사용자들이 늘면서 소비자에게 거주지 정보를 이미지로 전달받아 이사 견적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마인즈랩은 2014년 설립 후 현재 AI 컨설팅과 구축, 구독형 AI 플랫폼 서비스, AI 엣지디바이스 등 크게 3개 부문으로 나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AI 챗봇 서비스, 영어 교육, 로봇, 스마트팩토리, 스마트시티 등 다양한 분야에 AI를 적용하고 있다. AI 서비스 플랫폼인 '마음AI'를 운영 중이며, 국내를 대표하는 AI첨단 기술중심의 유니콘기업이자 글로벌 AI서비스 기업으로 성장 중인 기업이다.
유태준 마인즈랩 대표는 "AI가 이사견적도출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접목이 되는 참신하고 좋은 모델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에어뉴는 생활밀착형 컨시어지 플랫폼 분야의 대표 스타트업으로, ㈜마인즈랩과의 협업을 통해 UFO24에 고객의 공간데이터를 AI로 활용한 기술을 시장에 내놓을 계획이다.
AI 이사견적도출 시스템은 소비자가 업로드한 이미지를 AI 객체인식을 통해 이삿짐 볼륨판단, 작업인원을 도출해 이사견적을 자동으로 판단해 이사견적을 제공할 계획이다.
㈜에어뉴의 한정호 대표는 "앞으로의 AI시스템을 구축해 UFO24플랫폼에 접목해 사용자와 이사업체들에게 신속성과 정확성, 편리성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는 기술을 선보이겠다"고 했다.
마인즈랩은 AI 핵심 알고리즘부터 AI 엔진, 플랫폼부터 인공지능 서비스까지 통합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종합 인공지능 서비스 기업으로 기존에는 없었던 혁신적인 AI 서비스가 지금 이 순간에도 곳곳에서 구현되고 있다.
윤희진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