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은 현장체감 중심 코로나19 대응 안정적인방과후학교 운영을 위해 학교지원자료를 개발·보급에 나선다.
방과후학교 학교지원 자료는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업무담당자용 업무처리 요약맵, 프로그램위탁운영자 사전연수자료, 프로그램위탁운영자용 원격방과후학교 운영자료로 나뉜다.
업무처리 요약맵은 방과후학교 연간주요업무 절차 및 유의사항 등이 한눈에 볼 수 있게 제작됐고, 프로그램위탁운영자 사전연수자료는 학교별 방과후학교 운영 관련 사전연수 시 학교 및 지역 여건 등을 고려하여 활용할 수 있게 개발됐다. 또한, 코로나19에 맞춰 원격방과후학교 운영을 위해 알기 쉽게 연수자료를 제작 배부했다.
고덕희 교육정책과장은 "이번 학교지원 자료는 현장 체감 중심 업무지원을 통한 학교업무 간소화를 목적으로 제작해 배부함으로써 방과후학교 운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가 모두 만족하는 청렴한 방과후학교 운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교육청은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세계시민 육성 아래 미래사회 핵심역량인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자신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치며 세계 어디서나 잘 살아갈 수 있는 사람을 기른다는데 교육 지표로 삼고 있다.
정책 방향으로는 교육혁신 미래를 선도하는 교육혁신, 창의융합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 안전 · 건강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기회균등 교육기회 균등 교육복지, 공정 · 효율 공정하고 효율적인 교육경영을 잡고 있다.
박수영 기자 sy87012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