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 대전충청본부 제공. |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충청지역본부(본부장 성백길)는 국민의 검진 참여 문화를 형성을 위해 오는 22일부터 내달 4일까지 '캐치프레이즈'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주제는 계절·테마별 검진 독려와 건강검진 필요성과 관련된 내용이며, 대전·세종·충청 지역주민 누구나 1인 2개 작품까지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공모주제와 적합한 내용의 문구나 표어를 창작해 담당자 메일로 성명·연락처·작품설명(자율 서식)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내·외부 심사위원의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명(20만원), 우수상 2명(10만원), 장려상 5명(3만원 상당 포상)을 선정하며, 3월 중 공단 홈페이지와 개별 안내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입상작은 국민과 함께하는 검진문화 조성 홍보사업에 활용되며,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공단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대전충청지역본부로 문의하면 된다.
공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기관 방문을 꺼리며 검진 시기를 놓쳐 질병을 조기발견 하지 못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검진에 대한 관심과 참여율을 높였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충청지역본부는 지난해 대전지역본부가 대전·충청지역본부로 명칭을 변경했다. 대전과 세종·충청지역의 23개 지사와 9개의 출장소, 1700여 명의 직원을 관할하고 있다.
세종=고미선 기자 misunyd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