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이 오는 22일 '온라인 세종교육 설명회'를 유튜브 생중계 방식으로 연다. /세종교육청 제공 |
올해 세종교육의 주요정책을 학생·학부모·교직원 그리고 시민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2021 온라인 세종교육 설명회'가 오는 22일 오후 2시 열린다.
이번 설명회는 세종교육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온라인 청중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해 유튜브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된다.
최교진 교육감이 '2021 세종교육의 봄, 여름, 가을, 겨울'을 주제로 직접 세종교육의 주요 정책을 소개하고, 이어 참석자들이 유튜브 댓글이나 화상회의를 통해 실시간으로 질의한 사항에 대해 응답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세종교육 설명회는 올 한해 세종교육이 학생들을 위해 어떤 계획을 갖고있는 지 안내하고, 궁금증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다.
배움이 즐겁고 만남이 안전한 세종교육의 봄, 학생 성장으로 영글어가는 여름, 학생 저마다의 가치가 수놓아진 가을, 모두의 꿈에 온기를 담여내는 겨울 등에 대해 이야기를 풀어간다.
코로나시대 대면수업을 최대한 확대하는 적기개학 추진에 대한 설명부터 학교급별 교육과정, 수업, 평가, 기록이 학생 성장을 중심으로 작동하는가등의 질문이 던져질 예정이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대한민국의 17번째 시도교육청이면서 최초의 단층형 교육청이며 협력, 돌봄, 나눔의 지역교육 공동체로서 시민, 지역사회, 지자체의 참여와 협력을 통한 생태계 조성과 현장중심 교육 행정체제를 통한 학교혁신을 이루고자 하고 있다.
세종=고미선 기자 misunyd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