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쥐띠
남의 것이라 할지라도 주인의식을 갖고 땀 흘리는 자만이 인정받을 수 있다. 어느 누가 충고를 하더라도 겸손하게 받아 들여라. 7· 10· 11월생 애정에는 고통과 희생이 따르는 것.
뱀· 원숭이· 닭띠에게 진실로 대하라. 신병 조심할 것.
▶ 소띠
무슨 일을 하던지 최고가 되어야겠다는 자세로 한다면 못해낼 것이 없다.
근면 성실한 자세가 요구됨. 2· 4· 5월생 내가 좋아하는 사람은 멀어지고 싫어하는 사람은 자꾸 따라오는 격이며 나이 차이가 많구나. 말· 토끼· 소띠와 인연.
▶ 범띠
지혜로운 판단으로 모든 일을 처리함이 좋겠다. 62년생 ㄱ· ㅂ· ㅎ 성씨 짧은 지식으로 변동을 한다면 고전할 수다. 1· 8· 12월생 마음은 멀어지는데 그 사람을 생각하면 불쌍한 생각이 들고 함께 하자니 내 인생이 너무 고독하여 슬퍼질 듯.
▶ 토끼띠
남의 말에 현혹되어 곤경에 빠질 우려 있으니 자신의 실속에 힘쓰고 허황된 생각은 버려라.
모든 일은 마음먹기 달렸다. 2· 4· 6월생 지혜로운 두뇌에 감동하는 사람 많으나 본인은 자신감이 없다. 용기로써 추진하라. 서남간이 길방향.
▶ 용띠
직책이 높고 낮음을 떠나서 직장은 작은 사회인만큼 서로가 상부상조하면서 협력해야 만이 기업도 살고 자신도 성장할 수 있다. 3· 8· 9월생 ㄷ· ㅂ· ㅎ 성씨 욕심만 있어 늘어만 놓으면 생각한대로 수확이 적어 후회할 듯. 흰색이 힘.
▶ 뱀띠
지나치게 주변을 의식하지 말고 주어진 일에 충실히 책임을 다한다면 호평 받을 수다. 지금은 두둑한 배짱이 필요할 때. 1· 6· 10월생 혹시 안되면 어떻하나 망설이다 때를 놓칠 듯.
ㄱ· ㅊ· ㅇ 성씨 자신의 능력만큼 추진하면 대성.
▶ 말띠
자신을 너무 낮추지 마라. 지나친 겸손은 오히려 해가 된다. 2· 7· 11월생 용기를 잃지 말고 분발하라. 가정에도 더 많은 배려를 하면서 화목을 유지할 것.
부부란 일심동체라고 했다. 화합해서 백지장도 함께 드는 부부애 필요.
▶ 양띠
남에게 굽히지 않으려는 성격이지만 때로는 인정에 끌리어서 손해를 보는 수도 있다.
4· 5· 9월생 번다고 하지만 모이는 것은 적겠다. 주는 사람보다 가져가는 사람이 많으니 쌓을 수 없어 계획에 차질이 생길 수. 서· 남쪽이 길.
▶ 원숭이띠
욕심 때문에 명예를 손상시킬 수가 있다. 자신의 능력을 과신해 교만하다보면 주위의 손가락질을 감수할 수 없게 될 듯. 2· 3· 6월생 본인의 운명을 다른 사람이 살아주는 것은 아니다.
지금 필요한 것은 마음에 억눌림을 풀어주는 일.
▶ 닭띠
최선을 다하고 나서 결과에 대해서는 겸손하게 받아들이고 잘못된 것을 보안해서 다시 시작하라. 5· 11· 12월생 ㄷ· ㅂ· ㅎ 성씨 세상살이란 자기 생각대로 전부된다면 살판이 나겠지만 좋은 것보다 나쁠 때가 더 많다. 북· 서쪽이 길.
▶ 개띠
윗자리에 있다고 자만심으로 아랫사람을 소홀히 대하지 마라. 권위의식 보다는 같은 동료로 생각한다면 훨씬 부드러운 사이가 될 듯. 3· 4· 6월생 현재 되는 일은 주변에서 애쓴 덕분이라 생각하고, 애정은 재결합을 했다면 인내가 필요.
▶ 돼지띠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해 해내고 마는 성격이지만 아직은 실속이 없을 듯. 4· 5· 6월생 너무나 사람을 믿다가 후회할 수. 자신이 해야 할 일을 자신이 판단해야 한다. 북쪽 조심.
ㅇ· ㅍ· ㅈ 성씨 진정한 사랑엔 나이차이 마저 극복할 수 있다.
자료제공=구삼원·정리=김현주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