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선관위 제공 |
세종시선거관리위원회는 미래유권자를 대상으로 다음 달 6일부터 31일까지 '아름다운 선거문화 그리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선거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주권의식 함양과 선거에 대한 중요성과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내용으로, 선거문화를 그림이나 웹툰으로 그려 응모할 수 있다.
세종시에 소재하는 중·고등학교 학생과 시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미래유권자(중·고등부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다음 달 31일까지 세종선관위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중·고등부 각각 금상 2편, 은상 2편, 동상 2편, 입상 6편 등 24편에 대해 상장과 부상을 수여하고, 우수작은 오는 5월 10일 제 10회 유권자의 날 기념행사인 '아름다운 선거문화 예술 전시회'에 전시 된다.
전시회는 5월 3일부터 21일까지 대평동 BRT지하주차장내 문화공간에서 열릴 계획이다.
공모전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세종선관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세종선관위는 보람동에 자리해 선거와 국민투표의 공정한 관리와 정당에 관한 사무처리를 담당하고 있으며 민주시민의식 개선을 위한 홍보, 교육 등의 업무도 담당하고 있다. 구창모 위원장과 윤재현 상임위원을 비롯해 김일중, 임성문, 윤현정, 홍영섭, 정대영, 이종철 위원이 활동하고 있다.
세종=고미선 기자 misunyd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