궐련형 담배 '릴' 출시로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한 KT&G가 일본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소비자들이 찾는 일본 내 모든 지역에 제품을 내놓으면서 사업 영역이 더욱 확대되는 분위기다.
KT&G는 일본에 출시한 릴 하이브리드(lil HYBRID)2.0과 전용스틱 믹스(MIIX) 판매처를 전역으로 확대한다.
릴 하이브리드 2.0은 지난해 10월 일본 후쿠오카와 미야기 2개 지역에 출시됐는데, 오는 15일부터는 도쿄와 오사카, 삿포로 등 주요 대도시를 포함해 전국으로 유통망이 확대된다.
임왕섭 KT&G NGP사업단장은 "릴 하이브리드 2.0이 일본 현지 시장에서 차별화된 맛과 편의성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며 "올해도 해외시장의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KT&G '릴(lil)'은 지난 2017년 첫선을 보인 후 편의성과 휴대성 면에서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으며, 국내에서 영향력 있는 전자담배 브랜드로 성장했다.
박병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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