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서부교육청은 시교육청 및 각 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 '2021학년도 1학기 교육장임용 유·초등 순회기간제교사 채용 공고'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교육장임용 순회기간제교사는 단위학교에서 발생하는 교사의 병가, 연가, 특별휴가 등에 의한 학습 결손과 학급운영의 부재를 해결하고자 교육지원청에서 운영하는 제도다. 이번에 채용되는 순회기간제 교사는 교육지원청별 10명씩 선발하며, 2021년 3월 2일부터 희망하는 학교를 지원할 예정이다.
순회기간제교사 선발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기하기 위해 전형위원은 외부전문가로 구성하고, 자격, 학급운영, 수업설계 등의 교직수행 역량평가와 면접평가를 통해 우수한 교사를 선발한다. 선발된 순회기간제교사는 학교지원 사전연수를 통해 학교현장에 바로 투입되어 코로나19 상황에 적합한 온·오프라인 학습지도 및 원활한 학급운영을 지원할 예정이다.
2021학년도 1학기 교육장임용 순회기간제교사 채용 지원서는 유치원 순회기간제교사는 오는 8일부터 9일까지, 초등학교 순회기간제교사는 5일부터 9일까지 전자우편과 우편을 통해 접수한다.
이해용 교육장은 "앞으로도 능력 있고 성실한 순회기간제 교사 채용과 연수 등을 통해 전문성을 신장하고 학교 현장을 최대한 지원한다"며 "교원의 사기진작을 도모하고, 기초학력부진학생을 최소화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교육청은 교사들이 순회 근무 어려움 등 문제를 제기하자 이를 해소하는 차원에서 각 지역교육지원청이 기간제 보건교사 신규 채용을 진행하도록 했다.
박수영 기자 sy87012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