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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소규모 제조업체의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소공인 판로개척 지원사업'에 참여할 소공인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소공인은 제조업을 영위하는 상시 근로자 수 10인 미만 기업이다.
이번 사업에서는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 성장 잠재력을 가진 소공인 약 220개사를 선정해 전시회 참가와 온라인 마케팅, 오프라인 매장 입점, 미디어 콘텐츠 제작비용을 지원한다.
서류와 발표 평가를 통해 선정된 소공인은 원하는 지원항목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중복 가능), 3000만 원 한도 내에서 필요한 만큼 사업을 구성할 수 있다.
소공인 판로개척 지원사업은 지난해 266개사를 선정·지원해 소공인의 판로개척·매출 증진에 도움이 됐다.
톰스(Tom's)는 자연 분해 음식물 쓰레기봉투를 제작하는 소공인 기업으로 지난해 이베이코리아, 11번가 입점 및 IPTV 광고를 지원받아 2.7배 이상 매출이 늘었다.
또 '코로나19'로 올해부터 비대면·온라인 판로활동을 집중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마케팅' 분야를 강화한다.
민간 O2O 플랫폼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의 광고비용까지 지원 범위를 확대하고, 전통적인 오프라인 전시회뿐 아니라 온라인 전시회 참가도 지원한다.
조봉환 이사장은 "소공인 판로개척 지원사업은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과 디지털·비대면 마케팅 패러다임에 발맞추어 소공인을 돕기 위한 사업이다"라면서 "온라인 마케팅, 온·오프라인 전시회, 미디어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지원사업이 준비됐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사업신청 기한은 오는 19일 오후 6시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 통합콜센터로 문의하거나 e나라도움 홈페이지 공모 현황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소상공인진흥공단은 전통시장과 상점가의 상권활성화를 위해 설립한 중소벤터기업부 산하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이다.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을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2014년부터 '소상공인진흥원'과 '시장경영진흥원'을 통합해 출범했다.
소상공인과 예비창업자를 위한 정보·교육지원을 비롯해 소상공인의 창업 및 경영정보 제공을 위한 방송 운영, 소상공인 협동조합 활성화, 공동구매, 유통물류센터 구축 등 소상공인 상호간 협업화·조직화 지원한다.
온누리상품권 발행과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조사, 정책개발, 그 밖에 소상공인·전통시장 육성시책의 효율적인 수립·추진을 위하여 중소기업청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업 등을 수행한다.
한세화 기자 kcjhsh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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