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 및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온라인(Youtube)으로 시청할 수 있도록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대전을 대표하는 기업의 임원 2명이 강연자로 참여해 전문가 강연과 공감토크쇼(사회자-강연자 대담)형식으로 진행됐다.
㈜맥키스컴퍼니의 조웅래 회장이 지난 4일 '계족산황톳길 14.5km로 만든 16년의 CSV경영'을 주제로 전문가 강연을 진행했으며, 지난 11일에는 조웅래 회장과 박희정 아나운서가 함께 공감토크쇼를 진행하며 지역가치창출과 지역인재육성에 대해 대담을 나눴다.
이어 20일 부강테크의 박기택 부사장이 '지금 우리가 무엇을 고민해야 할까?'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고, 27일에는 지속가능한 성장 사회를 위한 기업의 역할에 대해 공감토크쇼를 진행했다.
이영석 단장은 "지역을 선도하는 인사들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앞으로 지역을 LEAD하라 토크콘서트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것"이라며 "지역의 다양한 공공기관 및 산업체를 소개하는 취업 토크 콘서트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대 지역선도대학육성사업단은 지역을 LEAD하라 토크콘서트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Youtube 채널에 공유할 예정이다.
박수영 기자 sy87012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