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한집안 알짜배기 기업 뽀개기 프로젝트가 지난 22일 마무리됐다. 사진=한밭대 제공. |
이번 프로젝트는 코로나로 인해 기업분석 특강 등은 온라인으로 이뤄졌고 학생들이 5개 기업에 방문하여 탐방하고 멘토링 받은 결과를 영상콘텐츠로 제작해 발표회까지 이어졌다.
지난 12월부터 학생들을 모집해 모두 65명의 학생이 지원했고, 최종 5개 팀, 20명의 학생을 선발해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참여기업은 나노시스템, 맥키스컴퍼니, 삼진정밀, 이비가푸드, 현대오피스 등이었다.
참여 학생들은 지난 11일과 12일 양일간 기업분석 방법과 영상 제작을 위한 촬영과 편집 방법에 대해 온라인으로 사전교육을 받았다. 4인 1조로 팀을 이뤄 일주일간 기업탐방과 멘토링을 통해 학생들이 기업문화를 경험하고, 직·간접적인 실무 체험을 영상으로 제작했다. 이를 '영상콘텐츠 경진대회'를 통해 공유했다.
'한집안 알짜기업 뽀개기' 프로젝트 안에 한 모듈인 '영상콘텐츠 경진대회' 최우수상엔 총장상과 트로피, 상금이 수여됐고 모든 팀에게 개인별 총장상을 수여했다.
한밭대 '한·집·안(한밭인, 지역을 반짝이다) 프로젝트'는 지역의 우수기업과 학생들을 이어주고 학생들에게 지역기업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는 측면에서 대외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해엔 19개 기업과 40명의 학생이 참여해 프로젝트를 진행한 결과가 교육부 우수사업에 선정돼 EBS 교육다큐방송 '국립대학이 살아야 지역이 산다'에 소개되기도 했다.
한편, 이번에 학생들이 제작한 영상콘텐츠는 이달 말 한밭대학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조훈희 기자 chh7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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