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운영사 SR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분석한 '2020년 ARS 운영실태' 평가에서 ARS 운영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전화자동응답시스템(ARS)을 운영하는 공공 및 민간부문 총 500개 운영기관을 대상으로 '상담원 연결시간', 'ARS 이용요금 분담' 등 15개 지표를 분석해 이뤄졌다.
평가 결과, SR은 ▲응답률 개선 ▲홈페이지 ARS 번호·기능 안내 ▲IT 취약계층 대상 전화발권 서비스 제공 등 최근 3년간 서비스 개선율이 가장 높았다. 이는 80개 공공기관 대상으로 평가한 결과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ARS 서비스를 포함한 비대면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고 품질을 강화하는 것이 뉴노멀시대의 새로운 서비스 표준이 될 것"이라며 "새롭고 다양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R은 2016년부터 SRT로 경부고속선과 호남고속선을 운행하고 있다. SRT 1편성은 동력차와 객차 모두 10량으로 이뤄지며, 총 32편성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SRT는 고객 안전을 위해 긱실 창 구조 개선, 승하차 손잡이 및 승강문 발판 개선, 열, 연기를 동시에 감지할 수 있는 화재경보장치 장착 등 안전설비를 대폭 강화하기도 했다.
김소희 기자 shk32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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