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운영사 SR은 22일 14시부터 28일 13시까지 설 명절 SRT 승차권 예매 전용 홈페이지(etk.srail.kr)를 운영한다.
올해 설 명절 승차권 예매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창가 좌석만 운영되고,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사전에 PC와 모바일 기기에서 SRT 설 명절예매 전용 홈페이지를 미리 연습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SRT 설 명절 승차권 예매 전용 홈페이지를 이용하려면 예매 전에 SR 홈페이지(etk.srail.kr)에서 회원가입이 필요하다.
SR 관계자는 "이번 SRT 추석 명절예매는 예년과 달리 100%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만큼 온라인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고객께서는 사전에 전용 홈페이지에서 연습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같이 설 명절을 앞두고 온라인 100% 티켓이 예매되고 있는 가운데, 티켓팅을 위한 연습도 치열하게 하고 있는 시민들의 모습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한 대전 시민 A 씨는 "고향까지 가는데 자동차로 이동하거나, 고속버스를 이용하게 되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면서 "웬만하면 기차를 통해 최대한 빠르게 도착하고 싶은 건 누구나 같은 마음일 것이다. 성공적인 기차 표 예매를 위해서라도, 예매 전에 SR 홈페이지에서 미리 연습을 해보려고 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김소희 기자 shk329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